부자회사원

결국 투자(주식, 부동산, 금)를 할 수 밖에 없는 이유, 해야하는 이유 본문

부자회사원

결국 투자(주식, 부동산, 금)를 할 수 밖에 없는 이유, 해야하는 이유

부자라이프 2020. 3. 8. 17:17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자회사원입니다.

 

오늘은 왜 우리가 투자를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19로 현재 경기는 침체상태이며 코로나19의 완화속도가 상당히 더딘 편입니다.

 

심지어 코로나19의 발생원인이 박쥐가 아닌 중간숙주가 존재하며 중간숙주가 무엇인지 밝혀지지 않는다면 다시금 창궐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으며 중간숙주가 정확히 밝혀지지 않은 상태에서 쉬쉬하게 되면 결국 스페인독감처럼 걷잡을 수 없을 만큼 전염병으로 퍼질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미국은 금리인하라는 카드를 꺼내들어 코로나19가 심각한 경기침체로 넘어가는 것을 방지하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의 의외로 강력한 전염력으로 인하여 전 세계에서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이 사태가 장기화될 것으로 예측되었는지 미국 증시는 조금 올라가나 싶더니 다시 떨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경기침체를 벋어가기 위한 대표적인 정책이 "금리인하", "양적완화" 즉 "돈을 푸는 것입니다" 금리인하카드가 먹히지 않는다면 양적완화 카드까지 꺼내들 확률이 높습니다.

우리나라 IMF때도 양적완화로 경제위기를 극복했고, 현재 일본도 아베총리의 엄청난 양적완화 정책으로 버블폭탄을 맞은 일본경제를 끌어올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우리나라 정부는 벌써 추경을 편성하여 몇십조원의 자금을 풀고 있죠)

 

 

금리인하, 양적완화, 즉 돈을 푼다는 것

결국 돈의 공급이 많아지게 되며

공급이 많아지면

돈의 가치는 하락하게 됩니다.

결국 인플레이션이 진행

 

이 상황에서 결국 우리는 돈을 들고 있으면 호구되는 상황이 오는 것입니다.

코로나19로 주가가 많이 빠진 지금, 부동산 값이 조금 빠진 지금이 오히려 투자 적기이며(저는 코로나19가 잠잠해 질 때가 적기라고 판단되지만 그게 언제가 될지는 정확히 예측이 되지 않으므로 현실적 투자 적기는 지금이라고 생각됩니다)

만약에 경기가 더 나빠진다면 정부측의 양적완화 정책으로 돈의 값어치가 떨어지기 때문에 이래나 저래나 돈을 들고 있는 것은 손해라는 결론입니다. 2011년도 인플레이션에 투자하는 방법이라는 중앙일보 기사를 링크하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위기는 기회입니다!!

멍때리고 있다가 호구되지 말고

현명하게 판단하여

자산을 지키고

우리모두 부자됩시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