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회사원

유튜브 채널 부자회사원 구독자 100명 달성, 부자회사원 블로그 유튜브 운영계획 보고(나는 회사원스타일) 본문

부자회사원

유튜브 채널 부자회사원 구독자 100명 달성, 부자회사원 블로그 유튜브 운영계획 보고(나는 회사원스타일)

부자라이프 2020. 5. 22. 01:23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자회사원입니다.

youtu.be/xyLjjm6kYZc

 

저의 유튜브 채널 부자회사원의 구독자가 100명이 넘었네요.

 

구독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유튜브 알고리즘은 구독자가 100명, 1000명을 달성하면 그 즈음해서 올린 영상을 밀어준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어떤 영상을 올릴 것인가요.

 

구독자분들을 더 늘리기 위해서 인위적이고, 기획적인 영상을 제작할 것인가?

아니면 하던대로 할 것인가? 하던대로 한다면 무슨 영상을 만들어야 할 것인가?

 

이런 저런 고민끝에 내린 결론은

 

내가 이 채널을 만든 목적, 방향에 부합하는 영상을 만들자는 것이었습니다.

본래의 취지에 맞지만, 뭔가 의미가 있는 영상을 만들자고 마음먹었습니다.

 

이 채널의 목적은 "부자가 되고자 하는, 돈을 간절히 원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자"였습니다.

그리고 "내가 조사하고 공부한 것을 공유하고, 부자가 되는 지름길을 찾아, 이 영상을 보는 사람들, 구독자 분들과 함께 조금이라도 빨리 경제적자유를 누리는, 온연한 나로 사는 그런 부자가 되자"였습니다.

 

그리고 오늘 진심을 담아 위 목적에 부합하는 영상을 여러분들께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프리젠테이션 형식으로 말씀드릴 것이고요. 여러분들을 ~을 하도록 설득할 것입니다.

~은 제가 찾은 부자가 되는 지름길이고요, 여러분들과 함께 으쌰으쌰 달려갔으면 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회사원이니 만큼 회사원 스타일로 제 상사분께 보고드리는 형식으로 말씀드리려 합니다.

 

1. 현황 및 문제점

1) 현황

▶ 현재 주식투자를 지배하고 있는 투자방법은 가치투자입니다. 가치투자는 저평가된 주식을 싸게사서 제대로된 평가를 받았을때 팔아 큰 이익을 본다는 투자법이며, 전 세계 주식투자성공의 아이콘, 워렌버핏님의 투자철학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성공한 투자자분들, 유튜브에 나오는 투자자분들이 대부분, 이 가치투자로 성공하신 분들입니다.

가치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한국주식"을 하시는 분들입니다. 왜냐하면 가치투자를 위해선 기업을 분석해야 하는데 "해외주식"은 분석할만한 자료가 한국주식에 비해 충분치 않기 때문입니다.

 

2) 문제점

가치투자는 어렵습니다. 가치투자는 그 기업을 제대로 분석해야 합니다. 어느 성공한 투자자는 가치투자를 위해서는 1년간은 독서를 통해 마인드를 기르고, 그 후 1년간은 소액으로 투자경험을 쌓고 나서야 비로소 진정한 가치투자를 할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 기업뿐만 아니라 그 산업까지 속속들이 조사해야 합니다. 그래야 손실을 보는 확률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치투1,870p자로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정말 자신을 온연히 주식공부에 갈아넣은 사람들입니다. 그 정도 노력하면 사업을 해도 성공했을 정도입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그런 가치투자를 멋도 모르고 따라합니다. 따라하면 다행이게요? 가치투자자분들이 주식으로 큰 돈을 벌은 이야기를 듣고, 주식하면 큰 돈을 벌 수 있는 것만 기억하고 귀동냥으로 주식을 그냥 사버립니다.

 

저에게 있어 시간은 없다라기보다, 너무 귀합니다, 너무 소중합니다.

 저에게 1년의 시간은 정말 너무너무 소중합니다. 그 1년을 어떻게든 활용하여 최대한 돈을 모아야 합니다. 단 1원도 잃기 싫습니다. 그 1원도 저에게는 너무 소중한 돈입니다. 그런데 1년은 책을 읽고, 1년은 소액투자로 경험을 쌓으라고요? 제가 나이가 젊다면 그렇게 하겠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미 직장이 있고, 가정이 있습니다. 7시에 일어나 8시에 집을 떠나 9시~20시까지 회사에서 일하고 집에오면 21시, 애기도 봐야되고, 집안일도 하다보면 22시, 저에게 온연히 주어진 시간은 출퇴근시 지하철 안에서의 2시간, 집에와서 약 2시간, 총 4시간입니다. 저는 이 4시간을 어떻게든 활용해서 제가 최대한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방법에 쏟아 부어야 합니다.

 

 하지만 가치투자를 제대로 하기에는 준비해야하는 2년의 시간이 너무너무 아깝습니다.

 

제 목표는 50살에 경제적자유를 누리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한달에 아무것도 안하고 500만원의 수입이 들어올 수 있는 구조, 시스템을 만들어야 합니다. 약 5%의 배당금을 주는 주식으로 한달 500만원 수입을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약 12억원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50살에 주식으로 12억을 만들기 위해서는 복리의 마법을 활용이 필수적이며, 시드머니가 필요하며, 수익률이 보장된 종목을 찾아내야 합니다.

 복리의 마법에서의 핵심은 "시간"입니다. 그런데 이 귀한 시간을 될지 않될지 모르는 가치투자에 쏟아부으라니요. 

 

제가 온연히 제 힘으로 한달에 50만원씩 저축이 가능하며, 시드머니로 약 2천만원을 모아뒀습니다. 제 나이 30대 후반, 약 10년안에 이 돈을 안전하게 12억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1년에 30%의 수익률을 달성해내야 합니다. 저는 머리가 좋은 것도 아니고, 능력이 탁월하지도 않습니다. SKY를 나온것도 아닙니다. 지금까지 경제개념 1도 모르다가 이제서야 돈의 중요함을 깨달은 경제 애송이에 불과합니다. 그런데 이제 가치투자를 시작하라고요?

 

2. 대응방안

1) 당장 1년에 30%의 수익률을 달성할 수 있는 투자처 발굴

돈을 벌기 위해서,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사업, 부동산, 주식이 있습니다. 부동산은 이미 투자가 되어 있으며 약 2~3억원의 수익을 냈지만, 이것은 깔고 앉는 돈이라 이 돈으로 경제적 자유를 누릴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제외합니다. 그리고 사업입니다. 저는 지금 네이버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고 있으며 한달에 약 5만원 정도의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현재 괜찮은 아이템을 소싱해서 점차 수익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지만 수익을 내기위해서 제 자신을 갈아넣어야 하는데 제가 직장을 다니고 있으므로 수익을 많이 뽑아내는 것에는 한계가 분명히 존재하므로 일단 제외합니다.

 

그렇다면 주식입니다. 주식은 한계가 없으며 복리의마법이 적용됩니다. 그래서 어떤 종목이 좋은지 찾아봤습니다.

 

▶ 우연히 코스피지수 주가를 와이프에게 보여줬습니다. 저는 와이프에게 "주식은 장기보유하고 있으면 부자된다"라는 말을 하면서 우연찮게 코스피지수를 보여줬습니다. 그런데 와이프는 코스피지수를 보더니, 저의 말을 이해할 수 없다고 하더군요, 저의 말대로라고 하면, 어떤 주식을 사도 장기보유하고만 있으면 부자가 된다면, 코스피지수가 우상향해야 말이되는데, 내가 지금 보는 코스피지수가 어딜봐서 우상향이냐고 물어봤습니다.

말문이 막혔습니다. 이 차트만 봤을때 절대 우상향이 아니거든요. 말씀드렸다시피 저는 뛰어난 사람이 아닙니다. 잘 해야 코스피 지수보다 조금 더 이익을 보는 정도겠죠. 그런데... 저 코스피 지수를 보고 나니까 의욕을 잃었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관심있었던 S&P500 차트를 다시 한번 봤습니다. 워렌버핏의 유언도 있었고, 어떤 경제전문가가 자신은 S&P500에만 투자해서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한 것이 생각이 났거든요.

명백하게 우상향입니다. 물론 기간의 차이를 보이고 있지만 코스피지수가 2012년도 약 1,870에서 2020년 고점 2,580으로 약 38%성장한 반면, S&P500은 2012년도 약 1,290에서 2020년 고점 3,327로 약 158%성장한 것을 보았을때 

 

아! 지름길이 미국주식에 있구나 라는 답을 얻었습니다.

 

2) 우연히 조던 김장섭님의 유튜브 인터뷰를 듣게 되었고, "내일의부"를 와이프가 결재.

 처음에는 S&P500에 투자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조던 김장섭님의 인터뷰내용을 듣고 생각을 고쳐먹었습니다. 미국 시가총액 1위기업에 투자하는 것은 저에게 너무나도 매력적이었고, 안정적인 수익률을 보장해주었습니다. 

 

 와이프는 현명한 여자입니다. 그리고 돈을 절대 허투루 쓰지 않습니다. 제 돈 쓰기 싫어서 와이프에게 책을 사달라고 해도 안사줍니다. 그만큼 알뜰한 여자입니다. 그런데, 와이프가 내일의부를 선뜻 결재해주었습니다. 와이프는 제 행운의 여신입니다. 제가 좋은 직장에 취직한것도 사실 와이프의 내조 덕분입니다. 그런 와이프가 선택한 책인 만큼 저에게 특별하게 다가왔습니다.

 

 "내일의부"는 회사원, 직장인이라면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미국 시가총액 1위기업이 왜 저에게 부자가 되는 지름길이고, 여러분들에게 추천을 드리는 것인지는 앞으로 계속되는 영상에서 설명드릴 것이고, 여러분들을 설득해 나갈 예정입니다. 계속 여러분들에게 확신을 줄 것이고요, 제 자신에게 확신을 줄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들과 함께 10년 후 경제적 자유를 누릴 것입니다. 젊은 직장인이시라면 더 빨리 경제적자유를 누리게 될 것이고, 대학생이라고 한다면 더 할 나위 없겠네요.

 

3. 향후계획

1) 저는 저뿐만 아니라 여러분과 함께 부자가 되는 방법에 대해 끊임없이 조사하고 연구할 것입니다.

저는 정말 간절합니다. 제 머리속은 온통 "어떻게 하면 부자가 될 수 있을까?"라는 질문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다른건 몰라도 이 간절함만큼은 누구에게도 지고 싶지 않습니다. 어쩔때는 너무 간절하고 부자가 되고싶은데 부자가 아닌 제 자신이 초라하고 불쌍해서 집에서 혼자 많이 울었고, 계속 눈물을 흘릴 예정입니다.

 

 제 장점중에 하나는 "하고싶은 것은 결국 한다"는 것입니다. 제가 취업준비를 할때도 다들 "넌 안될꺼야"라고 말했고, 심지어 부모님까지 "그 힘든 직장을 너가 어떻게 간다는 말이냐?" 라고 뜯어말렸음에도 저는 고집했고 이뤄냈습니다. 그때도 매일 하늘만 처다보면 눈물이 났습니다. 매일 울면서 공부했습니다.

 

 제 가음속 깊은곳에 "난 언젠가 부자가 된다"라는 막연한 확신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과정을 여러분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2) 머리좋은 사람보다 오래하는 사람이 더 희소하고 가치있다.

저는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꾸준히 할 것입니다. 너무 조급하지도 않고 너무 느긋하게도 아닌, 꾸준히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 최선의 노력을 여러분들과 함께 공유할 것입니다.

 

저는 여러분들의 관심을 끌고, 여러분들의 염장을 지를만한 것들이 없습니다. 어느 채널은 계좌를 인증하고, 어느 채널은 계좌 인증을 하지 않지만 집을 공개한다던가, 럭셔리한 차량을 공개하면서 은근 자신의 재력을 과시합니다. 여러분들과 저는 비슷합니다. 그래서 저는 여러분들께 좀 더 현실적이고 실천가능한 방법들을 제시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3) 결국 부자가 될 것이고, 그 과정을 함께한 여러분들을 부자로 만들 것입니다.

 

부자가 되는 지름길로 저와 함께 달려가시죠!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