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12 (3)
부자회사원
1. 전화 한 통으로 시작된 책- 필자는 꽤 오래전부터 증권사 직원들과 고객들을 대상으로 트레이딩 강의를 진행해 오고 있었다.- 나름대로 정립된 투자원칙과 매매기법들을 소개하며 투자는 이러이러한 방법으로 해야 된다는 것을 열심히 설명했다. - 그러던 어느 날, 가끔 전화 통화를 하던 분으로부터 이런 질문을 받았다.- "지금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주식투자를 해보았다. 투자를 리딩하는 사람들을 따라서 투자해 보기도 했고, 매매기법을 바꾸어 가면서 투자해 보기도 했다. 하지만, 어떤 방법으로 투자해도 수익을 낼 수 없었다. 도대체 어떤 방법으로 투자를 해야 수익을 낼 수 있는가?" - 이 질문을 받고 어떤 답변도 떠오르지 않았다.- 만약 질문이 특정 매매기법에 관한 것이었다면 답은 쉬웠을 것이다.- 하지만 기법..
1. 줘요. 500달러☞ 저는 이 책을 읽기 시작했을 때, 아니 무슨 추리 소설인가?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내용이 어색했습니다.☞ 왜 이 책을 추천해주셨는지 의아했죠.☞ 하지만 이 책은 훌륭한 투자서인 동시에 너무나도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마피아에게 빚을 져 신체포기각서까지 쓰고 쫓기는 '은교', 그리고 그녀를 돕는 비밀의 도박사 '서후'의 이야기부터 이 책은 시작합니다. - "당신! 내가 하나 충고하는데, 괜한 정의감에 이끌려 이런 일에 끼어드는 건 참으로 어리석은 짓이야. 당신은 빠지고 여자가 나와 우호적인 관계를 가지면 문제는 해결돼, 무슨 말인지 알겠어?"- 서후는 차분히 말했다.- "모레까지 3만 2,000달러를 마련해 주겠소. 갑시다." - "그자와 그렇게 함부로 약속을 해..
1. 추세 트레이더가 된 이유.- 많은 사람들은 추세 트레이딩이 아닌 스캘핑과 데이트레이딩의 길로 먼저 입문한다.- 초단위, 분단위로 돈을 번다는 것은 큰 쾌감과 즐거움, 행복감을 선사한다.- 몇 초만에 몇 십만원, 크게는 몇 천만원도 버는 장면을 보게 되면 가슴이 뛰는 것은 나 역시 마찬가지 였다. - 하루 만에 몇 천만원에서 억 단위까지 버는 투자자들도 있다.- 그들의 매매는 정말 멋있었다.- 하루에 큰 돈을 벌고, 좋은 집, 좋은 차, 좋은 옷, 좋은 음식...- 나 역시 그런 투자를 동경했고 그런 투자자가 되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다 - 하지만 나는 결국 인정했다.- 난 그런 투자에 적합하지 않은 사람이란 걸 말이다.- 반사신경이 빠르지 않다면 스캘핑은 정말 생각도 하지 말아야 한다는 걸 큰 돈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