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회사원

죽도록 가난했지만 결국 영국 300대 부자가 된 한국 사람의 가슴적시는 촉촉한 이야기, 웰씽킹, 켈리최 본문

부자회사원

죽도록 가난했지만 결국 영국 300대 부자가 된 한국 사람의 가슴적시는 촉촉한 이야기, 웰씽킹, 켈리최

부자라이프 2022. 5. 3. 06:08
반응형

아름다운 미소 속에

강렬한 삶의 의지가 느껴지는

이 사람의 이름은 켈리 최입니다.

 

우리는 그녀의 이야기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녀는 '부의 생각' 하나만으로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몸소 증명해낸 사람이며,

 

그녀의 이야기를 듣다보면

가슴 속 깊은 곳에서부터

올라오는

기분좋은 떨림과 의지를 느끼며,

나도 할 수 있다는

말도 안되는 자신감이

생겨나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지금까지 살면서

한번도 느껴보지 못한

가금 속 깊숙이 숨겨져 있던

자신감을 돈으로 살 수 있다면

얼마일까요?

 

그리고 당신이 그 자신감으로

무언가를 시작하고

그것으로 돈을 벌기 시작했다면,

그 자신감의 가격은 얼마일까요?

 

그 자신감의 가치는

최소 이 책 값보다는 훨씬 비쌀겁니다.

 

참으로 좋은 세상입니다.

6천억 자산가가 16,000원에

자신의 인생을 내어주니 말입니다.

(심지어 이 책의 수익금은 모두 기부된다고 합니다.)

 

그 어떤 성공 오리엔테이션보다

값진 그녀의 이야기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 진정 부자가 되고 싶은가?(전 유럽 매도날드 CEO, 드니 하네칸)

-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의 생각을 체득하라고 조언하고 싶다.

- 결국 그 분야에서 제대로 성공한 사람만이 의미 있는 메시지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 진정 부자가 되고 싶은가?

- 그럼 이제 켈리가 깨닫고 실천한 대로 따라 하라.

- 이 책에 담긴 그녀의 메시지가 당신이 그토록 원하던 부의 세계로 인도할 것이다.

 

2. 내가 본 부자 중에 가장 흙수저.

- 저자는 지방의 가난한 농가에서 태어났습니다.

- 스스로를 흙수저 중의 흙수저라고 일컬으며,

- 부모님은 매일 눈코 뜰 새 없이 일했지만,

- 소처럼 일하고, 다음 끼니와 육성회비를 걱정하는,

- 힘겨운 농부의 삶뿐이었다고 저자는 유년시절을 회상하고 있습니다.

- 게다가 30대 후반에 10억의 빚까지 지게되어, 차라리 죽는 게 더 낫겠다고 생각했던 그녀,

- 하지만 저자는 이 시련을 딪고 일어나 세계적 부호가 되었습니다.

- 그것도 단 5년만에 말이죠!

- 그녀에게 어떤 비결이 있었을까요? 저자의 이야기를 들어보시죠.

 

3. 대부분이 부자가 되지 못하는 이유

- 대부분 부자가 되길 원하지만 아무나 부자가 될 수 없다.

- 그 이유는 부자들의 도구를 모르기 때문이다.

- 열심히 일하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큰 착각이다.

- 일만 열심히 해도 부자가 될 수 있다면 이 세상 누구보다도 우리 엄마가 먼저 부자가 되어야 했다. 

- 부자가 되려면 부자가 되는 법을 공부 해야 하고, 돈을 벌려면 돈 버는 법을 공부해야 한다.

 

4. 부자들의 도구.

- 대부분의 사람들은 결과물만 보고 판단하고 쉽게 포기한다.

- 하지만 부자들은 결과물이 산출된 뿌리를 보기 때문에 포기하지 않는다.

- 아니, 포기하지 못한다.

- 내가 부자가 될 수 있는 분명한 길이 보이는데 포기하는 사람은 한 명도 없을 것이다.

- 나는 인생의 바닥을 찍은 후 나와 비슷한 배경과 실패를 딛고 성공한 1000명의 부자를 공부하기 시작했다.

- 그들은 모두 부(Wealth)의 생각(Thinking),  웰씽킹Wealthinking을 하는 사람들이었고,

- 그들은 모두 웰씽킹이 부자가 될 수 있는 분명한 길이라고 믿었다.

- 나 역시 그것을 실천했고 100년을 일해도 이루지 못 할 부자가 되었다.

- 부의 생각, 웰씽킹이 바로 부자들의 도구였던 것이다.

 

5. 그녀의 죽음으로부터 시작되었다.

- 열여섯에 나는 주간에는 와이셔츠 공장에서 일했고, 야간에는 학교에서 공부했다.

- 어느 날 버스 안에서 내 친구 한 명이 죽었다.

- 유독 집안이 어려웠지만 항상 명랑했던 내 친구.

- 학교로 가는 버스 안에서 꾸역꾸역 밀어 넣은 백설기 빵이 그런 친구의 목숨을 앗아간 것이다.

- 하고 싶었던 게 많았던 그 소녀는 얼마나 살고 싶었을까.

- 자기가 죽어간다는 걸 알았을 때 얼마나 억울했을까.

- 그날, 학교는 온통 울음바다였다. 선생님들도 책 꺼내라는 소리조차 하지 못하시고 서럽게 우셨다.

- 나는 그날 이후 제대로 잠을 잘 수 없었고 계속 고뇌하였다.

- 고통에 점점 지쳐갈 때 내 마음이 고요해졌다. 그 순간 '이곳을 떠나 야 한다!'라는 내면의 목소리가 솟아올랐다.

- 나는 결심했다. 당장 공장을 떠나기로.

- 공장을 떠나는 날 나는 친구를 가슴에 묻고, 그녀의 몫까지 열심히 살겠다고 다짐했다.

☞ 저자 역시 자신의 길을 스스로에게 물었고 내면의 목소리에 귀를 귀울이고 실천했습니다.

☞ 웰씽킹이나 성공적인 주식 투자 모두 중요한 것은 '자기 자신'인 것 같습니다.

 

6. 쉽지 않았던 삶.

- 저자는 공장을 그만두고 패션을 제대로 배우기 위해 무일푼으로 일본에 갑니다.

- 하지만 상황이 크게 달라지지는 않았습니다.

- 어차피 어디에 살든 돈이 없기는 마찬가지였기 때문에 그녀는 무작정 패션의 나라 프랑스로 떠납니다.

- 거기서도 악착같이 공부하고 열심히 일했습니다. 

- 좋은 기회에 전시도 할 수 있었고, 확신이 있었기에 많은 빚까지 지며 투자했다고 합니다.

- 하지만 한순간에 모든 것이 모래처럼 산산이 흩어졌습니다. 죽도록 열심히 살았는데 말이죠...

- 그렇게 사업이 망하고 모든 걸 잃었던 그날,

- 그녀는 넋이 나간사람처럼 센강으로 향했고, 센강의 검은 물결은 그녀에게 어서 들어오라고 했습니다.

- 하지만 그녀는 죽지 않았습니다.

- 그녀를 살린 건 누구였을까요?

- '엄마'였습니다.

- 나보다 더 고생하면서도 나를 믿어줬던 엄마...

- 그녀는 엄마를 생각하며 다시 살아보겠다는 생의 의지가 담긴 발걸음을 뗍니다.

- 그리고 그 후 계속되는 실패에도 그녀를 잡아준 건 엄마였고, 그녀는 결국 성공합니다.

☞ 가끔 이런 생각을 해봅니다. 내가 인생의 밑바닥을 쳤을 때 누가 내 옆에 있어줄까?

☞ 와이프, 자녀, 친구, 형제들도 모두 떠날만큼 인생의 밑바닥을 친다면 과연 누가 내 옆에 남아 있을까?

☞ 저도 엄마밖에 생각나는 사람이 없네요.

 

7. 많이 두들겨 맞을수록 성공할 확률은 올라간다.

- 그녀는 남달리 총명하지도 않고 특별한 재능을 가진 것도 없었다고 합니다.

- 그래서 수십 수백 번 실패했다고 고백합니다.

- 하지만 그녀는 뜨거운 불길에 몸을 맡기고 망치로 두들겨 맞을수록 더 강해지는 쇳덩이처럼 계속 단단해질 뿐이었다고 과거를 회상했습니다.

- 그녀에겐 목적이 분명했기 때문에 실패를 곱씹을 시간도 없었던 것이죠.

- 그녀는 성공할 때보다 실패할 때가 더 많아야 강해진다며

- 무수한 실패가 쌓여야 언젠가 성공의 기회가 찾아온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괴테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꿈을 품고 뭔가 할 수 있다면 그것을 시작하라.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용기 속에 당신의 천재성과 능력과 기적이 모두 숨어 있다.

그녀는 스스로 재능이 없다고 했지만 '도전하고 실천'하는 그녀는 누구보다 똑똑했고 탁월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도전과 실천, 그 속에 천재성과 능력, 기적이 숨어 있음을 반드시 명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저 역시 퇴사라는 도전과 실천으로 저의 천재성과 능력, 기적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이프 듣고있나?

퇴사각이닷!

 

8. 부자들이 하지 않는 3가지.

- 그녀는 실패를 거듭할수록 무엇을 할지보다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할지가 명확해졌다고 합니다.

- 그녀가 끊은 3가지는 바로 음주, 유희(드라마, 게임), 파티(모임) 였습니다.

- 그 중 파티(모임)에 관한 그녀의 이야기를 들어보시죠!

 

9. 시간을 빼앗는 파티를 버리다

- 한국이나 유럽이나 모임은 매한가지다. 모임의 핵심은 인맥 관리다.

- 하지만 나는 인맥 관리를 하지 않는다.

- 인맥은 관리되는 게 아니기 때문이다.

- 한번 생각해보라.

- 당신이 내게 '나는 켈리랑 친구가 되고 싶고 반드시 그렇게 될 거야'라고 말하면 당연히 그렇게 될 수 있다.

- 나는 친구를 좋아하고 새로운 친구를 환영한다.

- 하지만 '나는 켈리를 나의 인맥으로 관리하고 싶어'라고 말한다면 다르다.

- 나는 당신에게 관리되고 싶은 마음이 추호도 없다.

- 내가 나랑 친구가 되고 싶어 하는 사람과 나를 인맥 삼아 이용하려는 사람을 구분하지도 못할까?

- 이는 비단 나뿐만이 아니라 모든 성공한 사람이 직감적으로 느낄 수 있는 부분이다.

- 그래서 나는 인맥을 관리하지 않는다.
JYP의 박진영 역시 제발 인맥 쌓으려 노력하지 말고 그 시간에 실력을 키우라고 강조했습니다.

☞ 저 역시 예전에 인맥을 쌓으려고 부단히 노력한 적 있었는데요. 부질없더라고요. 

☞ 그녀는 단순한 사교가 인생에 별 의미가 없다는 걸 거듭되는 실패로 뼈저리게 느꼈다며 정말 소중한 친구나 가족들과의 파티 외에 귀한 시간을 소모하지 말라고 당부하고 있습니다.

 

10. 꿈을 방해하는 사람은 오히려 가까운 곳에 있다.

- 저자는 부모, 형제, 친구(와이프 추가) 가 오히려 꿈을 방해하는 사람들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 많은 사람들이 아직 돈 버는 방법을 습득하지 못한 사람들에게 인생을 상담하는 치명적 실수를 저지른다고 합니다.

- 그러면서 그녀는 당신과 비슷한 환경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책을 읽으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 책을 통한다면 만나기 힘든 부자들과 지속적인 친분을 쌓았을 때 얻을 수 있는 조언을 들을 수 있다며,

- 부자들의 책을 읽고 자신과 맞는 부자의 모든 행적을 조사하고 따라한다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 그리고 이 방법은 워런 버핏, 토니 로빈스 같은 성공의 대가들도 사용하는 방법이기도 하죠.

☞ 부자가 아닌 사람에게 부자가 되는 방법을 묻는다? 참 어리석은 짓이고 지금까지 제가 해 왔던 실수였습니다.

☞ 부모님, 친구들은 제가 유튜브하는 것을 반대했습니다.

☞ 특히 저를 잘 알던 친구는 저의 평범함을 지적하며, 해보는 것은 좋은데 아마 실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그리고 그 중에서 저를 가장 적극적으로 방해했던 사람은 사랑하는 저의 와이프였습니다.

☞ 와이프에게 유튜브는 '빌어먹을 것'이었습니다. 가족에게서 남편을 빼앗아간 나쁜 것이었죠.

와이프는 후라이펜으로 컴퓨터를 다 부셔버리겠다고 말하며 도움 1도 안되는 유튜브를 때려치라고 했습니다.

☞ 하지만 지금은 누구보다 저를 지지해주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어떻게 와이프가 변했을까요? 그건 아마도 제가 포기하지 않았기 때문일 것입니다.

☞ 만약 여러분들도 누군가가 '넌 안되' '그냥 하지마' 라고 말한다면 절대 그 말을 듣지 마시길 바라겠습니다.

만약 시작한 일이 지지부진하고 실패를 거듭하더라도 끝까지 포기하지 마셨으면 합니다.

☞ 분명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을 읽으시면 더더욱 할 수있음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11. 책에서 스승을 찾고 그들처럼 행동하라.
- 당신과 비슷한 환경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책을 읽어라.

- 읽는 것에서 끝나면 안 되고 아예 그 방법을 먹어버리겠다는 마음가짐으로 공명을 유지하고 실천해야 한다.

- 당신이 뻔한 이야기라고 생각하는 이 방식으로 그들이 성공할 수 있었다는 사실을 잊지 마라.

- 성공한 사람들의 인생을 섣불리 판단하지 말고, 그들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내 삶에 적용하려는 자세가 중요하다.

- 결정의 순간이 왔을 때, 롤모델이라면 어떻게 행동하고 결정했을지 상상하는 게 중요하다.

- 롤모델에 대해 충분히 공부가 된 상태라면 현명한 결정을 내릴 수 있을 것이다.

- 나 역시 한번도 만난 적이 없는 많은 스승을 떠올리며 성과 있는 결정을 지속해왔다.

- 스승이 정말로 필요한 이유는 지속할 힘을 얻고 해결책을 얻기 위해서다.

- 성공한 사람들 곁에는 늘 훌륭한 스승이 있었다.

- 그러므로 성공을 원한다면 어떻게 할지 고민만 하지 말고 스승을 찾아 벤치 마킹하라.

- 스승의 시선으로 꿈을 향한 여정을 지속하고 문제를 해결하라.

 

12. 책을 읽으면서 변하기 시작했다.

- 켈리델리를 준비하던 2년 동안, 남들이 보기에 나의 조건은 실패하기 전과 조금도 다르지 않았다.

- 여전히 돈이 없었다.

- 10억 원의 빚을 갚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기 때문에 항상 무거운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보냈다.

- 그러나 당장 할 수 있는 것부터 해내며 날마다 기쁨을 찾으려고 노력했다.

- 소비자들의 구매 성향을 조사하기 위해 매일 마트로 출근하고 책을 읽었다.

- 그러면서 내가 변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 행복한 미래에 대한 강한 확신이 들었다.

- 조건은 변하지 않았지만 나는 예전과는 전혀 다른 사람이 되어가고 있었다.

- 좋은 에너지가 매일 새롭게 차오르는 느낌, 모든 것에 감사한 느낌,

-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던 때에도 느끼지 못했던 행복감으로 충만했다.
- 내게 주어진 위기 상황 중에서 달라진 것은 단 하나도 없었다.

- 그저 다시 한번 열심히 살아보겠다고 태도와 각오를 바꾼 게 다였다.

- 태도를 고치고 각오를 달리하자 위기가 더 이상 두렵지 않았다.

- 오히려 위기 다음에 기다리고 있을 기회가 기대되었다.

- 생각을 바꾸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는 순간이었다.

- 이제 나에게 더 이상 위기는 위기가 아니었다. 그저 한 단계 성장을 위한 마중물 같은 것이었다.

13. 삼각김밥

- 내가 지금의 켈리델리를 시작하기 앞서 시도했던 것이 삼각김밥이었다.

- 삼각김밥으로 미국 시장에서 성공한 사례가 더러 있었지만 유럽에서는 아직 그런 사례가 없었다.

- 하지만 엉뚱한 데서 문제가 발생했다.

- 프랑스에서는 삼각김밥을 만드려면 무균 시스템을 갖춘 공장이 있어야 허가를 받을 수 있었다.

- 그러려면 10억 원의 자금이 필요했다.

- 삼각김밥 아이디어를 실현하기 위해 공들인 시간이 아까웠지만,

- 그만한 자본을 갖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

- 아무리 좋은 사업이라도 큰 자금이 드는 사업은 하지 않겠다고 결심한 상태였다.
- 많은 비용과 시간을 투자해 세운 계획이 무너졌기 때문 에 분명 위기였다.

- 하지만 나는 전혀 위기라고 생각하지 않았다.

- 더 좋은 성장을 위한 신호일 것이라고 확신했다.

- 나는 오히려 김밥이든 초밥이든 마트에서 직접 음식을 만들어파는 방법은 없을지 고민했다.

- 정면돌파를 택한 것이다.

- 깊게 고민하고 있을 무렵 프랑스 마트에서 초밥 도시락을 팔기 시작했다.

- 사람들 반응도 나쁘지 않았다.

- 당장에 초밥 도시락을 사 먹어보았다.

- 그런데 맛도 없고 신선하지도 않았다. 미리 만들어 마트로 납품한 초밥이라 신선도를 유지할 수 없었다.
- 초밥은 내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이었다.

- 즉석에서 맛있고 신선한 초밥을 만들어서 판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을 것 같았다.

- 내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

- 나는 곧바로 사업 아이템을 변경하고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초밥을 전수해줄 스승을 찾아 나섰다.

 

14. 돈을 벌기 가장 중요하면서도 가장 쉬운 방법은 바로 '진정성'이다.(찰리멍거)

- 어떤 사람들은 세계적인 초밥의 대가 야마모토 선생 같은 분이 왜 아무것도 바라지 않고 켈리 같은 사람을 도와줬는지 의아해할 것이다.

- 운이 좋았던 거라고, 그래서 성공한 거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지 모르겠다. 그 또한 사실이다.

- 그러나 어떤 운도 거저 오지는 않는다.

- 위기를 바라보는 태도와 각오를 고쳤기 때문에 운도 다가온 것이라고 생각한다.

- 예전의 나라면 야마모토 선생을 찾아갈 엄두조차 내지 못했을 것이다.

- 그 정도의 사람을 선생으로 모시려면 당연히 큰돈이 든다고 생각했을 테니까.

- 나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하지 않을까?

- 현실은 우리가 아는 원리, 그러니까 돈이 돈을 벌고, 배경 좋은 사람들이 기회를 잡고, 아무리 열심히 해도 돈과 배경을 이길 수는 없는 그런 원리로 흘러갈지 모른다.

- 우리는 자주 그런 서글픈 현실을 목도해왔다.

- 그래서 아무것도 가진 게 없는 우리는 절대 저 높은 곳으로 올라가지 못할 거라 지레짐작하고 포기하는 데 익숙해져 있다.
- 나 또한 사업에 실패할 무렵 이렇게 생각했다.

- 돈이나 배경 있는 집안에서 태어났더라면 이럴 때 자금을 받아 쉽게 회복할 수 있었을 거라고 가진 게 없어 실패했다고 여겼고 그래서 더 크게 좌절했다.

 

15. 열정이나 선의가 뜻밖의 결과를 만들어 낸다.
- 야마모토 선생을 몇 번이고 만나러 갈 때 나는 그가 거절 해도 당연하다고 생각했다.

- 실제로 거절당하여, 나에게는 또 다른 위기가 생겼지만 신경 쓰지 않았다.

- 위기에 내성이 생겼기 때문이다.

- 어떻게 하면 야마모토 선생의 도움을 받을 수 있을지, 오로지 그것만 궁리했다.

- 맛있는 초밥을 만들기 위해서는 그분의 도움이 반드시 필요했기 때문이다.

- 다행히 두 번 만에 야마모토 선생이 허락해주었지만 거절 했다고 해도 나는 또 찾아갔을 것이다.

- 맛있는 초밥을 만들어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그분의 초밥을 맛보게 하고 싶었으니까.
- 야마모토 선생은 내가 여러 번 찾아가서 나를 도와주기 로 한 게 아니다.

- 초밥을 진심으로 사랑했던 그는, 내가 초밥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또 이 일에 어느 정도의 간절함이 있는지 알아차렸다. 

 

16. 우연은 없다.

- 당시에는 어떻게 나에게 이런 행운이 찾아왔을까 생각했다. 정말로 우연의 일치라고 여겼다.

- 그러나 그 뒤로도 나는 여러 차례 수많은 사람의 도움을 얻었다.

- 그제야 나는 나에게 일어난 일이 우연이 아니라 필연임을 알았다.
- 부자들 중에는 자기 부를 통로로 삼아 타인에게 부의 길을 열어주려는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싶어 하는 사람이 많다.

- 하지만 개인적인 욕심만 많고 눈에 생기가 없으며 삶에 대한 의지가 없는 사람에게 부의 노하우를 전하지는 않는다.

- 돈만 바라보는 사람에게는 오히려 그것이 더 독이 될 수 있으며, 나누지 않는 부는 탐욕만 키운다는 사실을 너무나 잘 알기 때문이다.
- 인간의 욕망이란 표정, 말투, 몸짓 등으로 어떻게든 표현 된다.

- 그래서 인생의 진정한 성공을 이룬 사람들은 단번에 사람을 알아보고 그의 길을 열어줄지 말지를 결정한다.

- 귀인을 만나 운을 끌어당기고 싶다면 위기를 바라보는 태도와 각오를 고쳐야 한다.

- 위기를 마주하면 떠오르는 갖 부정적인 생각을 비우고, 오로지 내가 정한 목표를 향해 매진해야 한다.

- 누구든지 위기를 딛고 최고의 나로 서기 위해서는 웰씽킹을 자각해야 한다. 위기를 기회로 역전시키는 마중물은 풍요의 생각, 웰씽킹이다.

 

17. 목표를 분명히 하라.
- 운전할 때 내비게이션에 목적지를 입력하듯이, 한문장으로 말할 수 있을 정도의 분명한 목표가 있어야 한다.

- 정확 한 목적지를 입력해야만 내비게이션이 잘 작동하듯 인생의 목표도 마찬가지다.

- 명확한 목표는 마치 내비게이션에 목적지를 입력하고 자율주행하는 것과 같다.

- 이는 곧 자신의 삶에 신념을 심는 이치다.
- 그런데 사람들의 목표는 생각보다 분명하지 않은 경우가 많다.

- 부자가 되고 싶다는 것은 목표라고 할 수 없다.

- 그건 막연한 꿈에 불과하다.

- 꿈이 이루어지게 하려면 보다 분명한 목표를 정해야 한다.

- 부자가 되고 싶으면 정확한 목표 액수를 정해야 한다.

- 예를 들어, '100억 원을 가진 부자가 되겠다', '초밥 사업으로 1000억 원짜리 사업체를 만들겠 다' 같은 명료한 목표가 있어야 한다.
- 분명한 목표를 자꾸 되새기면 어느 순간 목표가 잠재의식 속에 내재된다.

- 이게 바로 신념이다.

- 인간의 잠재의식은 의식보다 3만 배나 강력한 힘을 갖고 있다.

 

18. 데드라인을 정한다.

- 켈리델리를 시작하면서 나는 남들을 이롭게 하여 5년 안 에 300억 원의 부자가 되겠다는 목표를 정했다.

- 5년이라는 데드라인을 정해놓았고, 그때까지 목표를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 그러자 데드라인을 훨씬 앞당겨 목표를 이룰 수 있었다.

19. 구체적으로 상상하라.

- 나는 5년 후 어떤 집에 살고 있을 것이고,

- 어디에 있는 어떤 회사에서 어떤 일을 하고 있을지 자세하게 상상했다.

- 그때쯤 우리 회사 직원은 몇 명일지, 어떤 사람들이 일하고 있을지도 상상했다. 이른바 시각화 훈련이다.

- 잠재의식의 강력한 힘을 발휘하려면 구체적으로 상상하는 힘이 필요하다.

 

20. 액션플랜을 세워라.

- 손쉽게 할 수 있는 아주 작은 일부터 찾으면 된다.

- 밥을 한 숟가락만 덜 먹겠다거 나, 5분만 더 걷겠다거나 하는 등의 어렵지 않게 실천할 수 있는 목표를 정하고 지켜나가다 보면 스스로 자신감이 붙는다.

- 간혹 다이어트를 계획할 때, '무슨 운동을 할까?'부터 고민하는 사람들이 있다.

- 우선 밖으로 나가 걸으면서 앞으로 어떤 운동을 할지 생각하라.

-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일부터 바로 시작하면 된다.

- 그것이 바로 액션플랜이다. 그러고 나서 좀 더 어려운 액션플랜을 도전하고 실행해나가면 된다.

- 작은 행동을 하다 보면 될지 안 될지 답이 나오기 마련이다. 그러므로 생각만 하지 말고 즉시 행동하라.

 

21. 웰씽킹의 정수는 시각화다.

- 꿈을 현실로 만드는 데에는 10%의 의식과 90%의 무의식이 작용한다.

- 중요한 점은 의식보다 무의식이 삶에 더 지대 한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이다.

- 사람은 의식적으로 사는 것. 같아 보이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

- 의식적으로 생각할 수 오는 생각은 그 범위와 개수가 어마어마하다.

- 그래서 무의식을 잘 사용하면 목표를 이루고 성공할 수 있다.
- 일할 때나 수면을 취할 때, 운동하거나 대화를 할 때, 

- 크게 성공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차이는 이 무의식의 세계를 어떻게 통제하느냐에 달렸다.

- 내가 이 사실을 깨달았을 때, 놀랍게도 대성한 사람들은 이미 이 방법을 알아서 실천하고 있었다.

- 무의식은 의식이 몽롱한 상태에서 활발하게 일한다.

- 즉, 잠들기 직전의 10분, 그리고 아침에 눈뜰 때의 10분 정도가 무의식의 시간이다.

- 이때 내가 이루고 싶은 것을 100번쯤 반복해서 말하는데, 이것을 100일 이상 반복한다.

- 이렇게 무의식을 훈련시키면 당신의 꿈이 믿음이 되고, 믿음은 곧신념이 된다.

- 잘만 활용하면 잠재의식은 인생에서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최고의 수단이 된다.

- 한편으로는 성공적인 인생을 위한 많은 도구들 중에서 가장 저평가된 도 구이기도 하다.

- 마인드 파워, 생각 파워, 생각의 힘, 마음의 힘, 끌어당김의 법칙 등 여러 가지로 불리는데,

- 그중에서 나는 생각 파워, 웰씽킹이라고 부르고 있다.

- 그 중요성을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한 웰씽킹은 성공적인 삶을 위해 가장 중요한 도구다.

- 그러나 삶에 부를들게 하려면 더 많은 것을 끌어당기며 똑똑하게 살아야 한다. 그 방법이 웰씽킹이다.

- 나는 웰쌍킹을 삶에 진지하게 적용했고 그 결과, 단 몇 년 만에 내가 원하는 모든 것을 이루었다.

- 그때 죽도록 열심히만 한다고 해서 삶이 좋아지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 밭을 가는 소처럼 우직하게 나아간다고 부를 이루는 것은 아니다.

☞ 저자는 이 잠재의식의 위력을 어린 코끼리를 들어 설명합니다.(유명한 이야기죠)

밧줄에 발이 묶인 채 성장한 어린 코끼리는 성인이 되어 묶인 발을 풀 수 있음에도 풀지 못한다고 합니다.

 잠재의식에 "이 밧줄은 못 푼다"라고 각인되어 절대 그 밧줄을 풀 수 없는 것이죠.

저자는 더 큰 문제는 자기 새끼에게도 그렇게 가르치는 것이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우리들도 '나는 할 수 없어'라는 말뚝에서 도망치지 못하고 있는 건 아닐까요.

밧줄에 묶인 채 죽도록 일만하는 삶을 살았던 우리의 부모님들 역시 우리에게 우린 부자가 될 수 없어, 부자가 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고, 사업하는 것은 인생을 파멸로 이끄는 일이라고 가르치는 것은 아닐까요?

충분히 부자가 될 수 있음에도, 스스로를 구속하고 있는 건 아닐까요.

☞ 이 사진은 제가 유튜브를 시작하면서 만들었던 것입니다.

유튜브를 시작할 때 붙여놨으니 2년이 넘은 종이네요. 2년의 세월동안 짜글짜글 잘도 버텼습니다.

남이 받은 실버버튼을 캡쳐하여 출력한 후 제 이름을 써 넣었습니다.

☞ 그리고 얼마전 10만 구독자를 달성하고 실버버튼을 신청하였습니다.

2년 전에 이 종이를 만들었을 때 부모님, 친구, 동료, 와이프 등 세상 모두가 '넌 안될거야'라고 말했습니다.

딱 두사람... 저와 작곡가로 활동하는 제 친한 동생만이 할 수 있을거라고 믿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루고 싶은 꿈이 있다면 바로 그걸 이렇게 만들어 보시면 좋을 것입니다.

 

22. 매일 꿈을 100번 이상 외친다.

- 이루고 싶은 꿈을 한 문장으로 만든 다음에 하루에 100번 이상 외쳐라. 

- 더 간절하다면 100번 쓰기도 좋다.

- 어린아이 장난처럼 보이는 꿈 위치기와 꿈 쓰기를 계속 했던 이유는 나의 잠재의식에 내 꿈을 각인시키기 위해서였다.

- 잠재의식은 내가 의식하지 않은 순간에도 계속 작동한다.

- 잠재의식이 나를 위해 일하게 하라!

 

23. 위대한 첫걸음.

- 세상의 모든 첫걸음은 보잘것없어 보인다.

- 그러나 첫걸음을 떼지 않으면 아무것도 이루어지지 않는다.

- 내게 카운슬링을 받았던 많은 분들이 실제로 이 방법으로 변화하고, 꿈을 이루고 있다.

- 아주 단순한 일이 하루하루 자신의 삶을 놀랍도록 변화시킨다.

 

24. 백만장자의 선언문.(같이 따라해 보시죠!)

• 나는 부를 통해 내가 원하는 최고의 것을 누릴 것이다.
• 나는 부를 통해 내가 사랑하는 모든 사람을 도울 것이다.
• 나는 나에게 오는 어마어마한 돈과 풍요를 얼마든지 받아들일 것이다.
• 나는 지금 당장 엄청난 행운과 좋은 기회들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있다.
• 내가 저축하는 모든 돈은 나를 위해 더 큰 부와 풍요를 가져다 줄 것이다.
• 내가 지출하는 모든 돈도 더 큰 부와 풍요를 가지고 내게 다시 돌아올 것이다.

• 나는 돈을 사랑하며, 반드시 부자가 될 것이다.
• 나의 순자산이 복리 성장하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것이다.
•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수입이 점점 늘어남에 행복하고 감사하다.
• 나는 백만장자의 생각 파워를 가지고 있다.
• 돈은 내가 원하는 모든 선한 꿈을 이루도록 돕는다.
• 나의 삶은 모든 면에서 풍요롭고 여유롭다. 

• 나는 정신적, 신체적으로 모두 건강한 부자다.

 

25. 가능성을 예단하지 마라.
- 목표와 꿈을 설정할 때 가장 하지 말아야 할 것은 달성 가능성을 미리 판단하는 행동이다.

- 핵심가치를 세운 후에 정해둔 목표를 압도하겠다는 자세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 나는 목표를 정하면 항상 이렇게 생각했다.

- "나는 이 목표를 이루는 방법을 지금은 모르지만 반드시 찾을 것이다!"

- 일단은 기세를 몰아 목표에 집중하는 게 중요하다.

 

26. 무조건 원대해야 한다
- 목표를 작게 잡은 사람보다 크게 정한 사람이 훨씬 더 혁신적으로 생각하며 강한 추진력을 가지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 목표 그 자체가 크다는 것은 허무맹랑한 게 아니다.

- 큰 목표가 있으면 완전히 다르게 행동할 수 있다.

- 그 자체가 강력한 힘이기 때문이다.

- 그러므로 무조건 원대한 목표를 정하라.

- 도달하고 싶은 상태를 마음껏 상상하라.

☞ 기왕 저도 목표잡는 거 5000천억 자산가가 되어 보려 합니다.

 여러분들도 기왕 잡는 거 크게 잡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저도 고백하자면 실버버튼을 만들 때 함께 만든 것이 있습니다.

 

저 골드버튼은 과연 받을 수 있을까요? 물론 실버버튼 만들 때도 '내가 할 수 있을까?'라고 의심하기도 했습니다.

 

27. 선언하라.

- 아무리 확고한 결단도 머릿속에만 있다면 없는 것이나 다름없다. 선언하라.

- 결단을 내린 후 실패하지 않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선언을 해야 한다.

- 달성하고 싶은 목표가 생기면 주변 사람들에게 선언하라.

- 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나 자신에게 선언하는 일이다.

- 선언은 한눈을 팔지 않도록 가드레일을 설치하는 작업이다.

- 선언을 하면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수월하게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28. 믿어라.

- 크게 성공한 사람들은 남들이 볼 때 허황된 꿈을 꾸면서 도 한 치의 의심도 없이 꿈을 이루기 위해 전진한다. 

- 그들이 과연 자신의 성공을 저절로 믿게 될 것일까?

- 아니다. 그들은 믿기로 결단한 것이다.

- 그렇기에 그 결단을 실현시키기 위해서 온 힘을 쏟아붓는다.

- 만약 당신이 성공하고 싶다면 이런 믿음의 힘을 깨달아야 한다.

- 인터뷰를 하다 보면 꼭 받게 되는 단골 질문이 있다.

- 바로 켈리델리가 성공할 줄 알았냐는 질문이다.

- 그럼 나는 알았다고 대답한다.

- 정말로 나는 켈리델리가 100% 성공할 거라고 알고 있었을까?

- 그렇게 믿어져서 믿었던 게 아니다.

- 나의 정신과 육체 를 목표에 맞게 설정하기 위해, 그냥 믿어버린 것이다.

 

29. 대책 없이 자신을 믿은 허풍쟁이.

- 한 젊은이가 사무실을 얻을 돈이 없어 부인이 얻은 20평짜리 신혼집에서 회사를 창업하기로 결심했다.

- 그리고 18명의 전 직원 앞에서 이렇게 선언했다.

- "우리는 102년간 생존할 회사를 세울 것이며, 전 세계 인터넷 사이트 10위 안에 진입하는 최대 전자상거래 회사가 될 것입니다. 우리의 경쟁자들은 국내가 아닌 실리콘 밸리 에 있습니다."

- 그렇게 젊은이는 20평 남짓한 공간에 18명의 동료들과 창업했다. 당시 자본금은 7천만 원이 전부였다

- 가난한 집에서 태어난 그는 금전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던 데다가, 너무 못생겼다는 이유로 면접 에서 수없이 낙방했다.

- 이 젊은이의 최악의 상황은 이게 다가 아니었다.

- 머리가 그다지 좋지 않아 고등학교 시험에도 떨어졌을 뿐 아니라 대학은 삼수를 했다. 정말 기가 찰 노릇 아닌가?

- 그야말로 허풍쟁이 중의 허풍쟁이나 마찬가지였다

- 그러나 그는 실제로 자기가 한 말을 지켰다. 그가 바로 중 국 최대 인터넷 쇼핑몰 알리바바의 마윈이다.

- 아무것도 내세울 게 없었던 마윈은 선언한 뒤 그것을 믿어버림으로써 마침내 성공을 거머쥐었다.

- 그가 과연 믿겨 져서 믿었겠는가?

- 자신이 가고자 하는 목표에 집중하기 위해 그냥 믿어버린 것이다.

- 아직도 이런 성공 사례가 당신과 관계가 없다고 생각하는가?

- 당신과는 다른 무언가가 있었을  것이라 생각하는가?

- 그렇지 않다. 고도의 수준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자신을 믿어야 한다.

- 그동안 성공한 적이 없기 때문에 앞으로도 성공할 수 없다는 말을 내던져야 한다.

- 남들은 다 하는데 당신이라고 왜 못 하겠는가?

- 나는 당신을 믿는다.

 

30. 스스로에게 물어라.

- 카메룬 속담에 이런 말이 있다.

- "자신에게 질문하라. 질문하는 자는 답을 피할 수 없다."

- 자신의 분야에서 놀라운 성과를 이룬 사람들은 질문을 멈추지 않았다.

- 어린아이의 질문이 위대한 이유는 자기가 생각하는 것에 몰입한 결과이기 때문이다.

- 질문의 진정한 묘미는 자기 자신에게도 던질 수 있다는 점에 있다.

- 어떤 일을 대할 때 스스로에게 질문하는 습관은 참 중요하다.

- 단순히 머리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질문함으로써 답을 내는 과정은 내적 성숙을 도모한다.

- 질문이야말로 부를 이루는 핵심 뿌리다.

- 성공한 사람들은 오히려 위기가 닥쳐왔을 때, 자신에게 이런 질문을 던진다.

'이 어려운 상황에서 나의 강점은 뭐지?'

'이 상황을 기회로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내가 새롭게 배워야 할 것은 무엇이지?'

'어떤 대책을 세워야 할까?'

- 계속 묻고 또 물어서 당신의 삶을 찾길 바란다. 간절히 원하면, 당신 앞에 답은 반드시 나타날 것이다.

 

31. 억지로 공부시키지 마라.

- ​프랑스에서 만난 한 노부인에게 인생에서 후회되는 일이 있냐고 물었다.

- 노부인은 손을 턱에 대고 곰곰이 생각하더니 딱 한 가지 후회되 는 것이 있다고 말했다.

- 나는 그 노부인이 돈을 많이 벌지 못했다거나 다른 사람에게 너무 맞추느라 애썼다는 등 자 기 자신에 대한 연민을 말할 것이라고 짐작했다.

- 그러나 그녀는 이렇게 말했다.

- "두 아들에게 공부하라며 매일 싸웠던 것 그게 그렇게 후회됩니다."

- 학교 공부를 너무나도 싫어했던 두 아들은 노부인의 마음을 늘 전전긍긍하게 만들었다.

- 사회에 나가기도 전에 공부 못하는 아이로 낙인찍혀 낙오자가 될까 걱정한 것이다.

- 그녀의 걱정은 분명 자식을 사랑하는 부모의 마음에서 비롯된 것이었지만, 자식들에게는 잔소리일 뿐이었다.

- 그래서 자녀들이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매일 고성이 오갔다고 했다.
- 노부인은 만약 그 시절로 다시 돌아간다면, 아이들에게 공부를 강요하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 그리고 진정으로 좋아하는 일을 하도록 돕고 응원하면서 아들들과 행복하게 살 것이라고 말하며 미소를 지었다.

- 나는 예상 밖의 대답을 듣고 가슴이 먹먹해졌다.

 

[마치며]

- 못할 것 같던 일도 시작해 놓으면 이뤄진다는 채근담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 아마 웰씽킹의 시작은 '시작하는 것'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 책에는 오늘 영상에서 미처 소개해드리지 못한 좋은 내용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 이 책은 사서 보시면 절대 후회 없을거라 말씀드리며

- 이만 마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부자가 되는 지름길로 저와 함께 달려가시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