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회사원

부의 추월차선, 돈 좀 벌었다는 사람들이 하나같이 추천하는 책, 엠제이드마코, 부자회사원 본문

부자회사원

부의 추월차선, 돈 좀 벌었다는 사람들이 하나같이 추천하는 책, 엠제이드마코, 부자회사원

부자라이프 2022. 4. 17. 17:23
반응형

 

자신의 뢤보르기니 앞에서 기념촬영을하고 있는 이 청년의 이름은 엠제이드마코입니다.

우리는 이 뢤보르기니 청년이 하는 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 청년은, 우리나라 월급쟁이 대부분이 진정으로 원하는 FIRE(Financial independence Retire Early), 즉 경제적 독립, 조기 은퇴를 몸소 실천하고, 그것을 실현하는 공식과 그 공식의 증명을 '부의 추월차선'이라는 책을 통해 공개했기 때문입니다.

 

그가 책에서 간곡히 주장하는 것을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자가 되는 것은 매우 어렵고,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굉장히 비효율적인 오해다."
"부자가 되는 것에는 공식이 존재하며,
이 공식을 이해하고 풀어낼 수 있는 사람이라면
빠르게도 아니고, 단숨에 부자가 될 수 있다"

 

그리고 그는 책에서 많은 사람들이 부자가 되기 위해 '저축과 절약'을 강조하지만 그것만으로는 절대, 아니 죽어다 깨어나도 부자가 될 수 없다며, 부자가 되기 위해서 알아야 할 것들을, 즉 우리들이 몰랐던 사실들을 이 책을 통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직장인에서 성공한 사업가이자 유튜버로 유명해지신

'신사임당'님은 이 책을 두고

"부자가 되는 레이스에 참가할 수있는 티켓과 같은 책"

이라고 말하며, 

"부자들이 말해주지 않는 진정한 부를 얻는 방법,

가난에서 벗어나 부자가 되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을 알려주는 가장 효율적인 책"

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리고 이 책을 읽으며 신기했던 것은

이 책에서 말하는 부의 공식이

주식투자 기업분석 공식과

비슷하다는 것입니다.

(아니, 거의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어쩌면 우리에게 수익을 가져다 줄 투자대상 기업을 분석하는 것은

그 기업이 진정한 부를 이룰 수있는지를

분석하는것과 같을 것이며,

 

스스로 부를 이루고자 하는 사람들 뿐만아니라

투자로 부롤 이루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도

이 책은 유용할 것입니다.

 

따라서 이 책을 보유하지 않으면서,

부자가 되기 위해

저축 하고 투자 하는 것은

정말 비효율적이라는 것을

강조하고 싶네요.

(진심 책에 투자하는 게, 훨~~씬 이득입니다!)


대기업에 취업했다고 당신의 인생이 성공했다고 착각하지 말라며, 그래 봤자 일주일에 5일을 노예처럼 일하고, 노예처럼 일하기 위해 2일을 쉰다는 뼈때리는 그의 말에 저는 정신을 번쩍 차릴 수 있었으며, 여러분들과 그 뼈맞는 아픔, 새로운 것을 알게되었다는 기쁨을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이 영상은 총 40개의 포인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핵심 of 핵심은 ~~~~ 내용을 말해주는 00번의 내용이 될 것입니다. 00번의 내용은 꼭 봐주시길 바랍니다.

 

주의!

당신이 현명한 사람이라면,

이 영상이 책의 모든 내용이 포함하고 있다고

생각하시진 않을 것입니다.

 

아무리 좋은 영상이라도 책을 따라갈 순 없습니다.

저는 좋은 책을 엄선하여 리뷰하며,

영상에서 다루지 못한 좋은 내용이

책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책을 읽으면서

머릿속에 스치는 생각 등을

나름 책에 메모하시면서 읽으시면

책을 정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니

해당 책은 사서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깨달음

- 나는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청소 일을 하며 근근이 어머니를 부양했다.

- 하지만 그럼에도 나는 부자를 꿈꿨다.

- 사람들은 허황된 꿈을 좇는다며 손가락질 했다.

- 하지만 나는 부자가 되는 특별한 공식 즉, 추월차선 법칙을 발견했고, 단시간 내에 수백억대의 자산가가 되었다.

- 나는 '어떤 부자도 털어놓은 적은 없지만 실제로 그들이 돈을 번 방법을 터득한 것이다.

☞ 혹시 여러분들도 부자가 되겠다는 허황된 꿈을 꾸고 계신가요? 그럼 이 영상을 끝까지 봐주세요! 그렇다면 당신을 향한 손가락질이 부러움의 눈빛으로 바뀔 것입니다.

 

2. 부자가 되는 길에는 지름길이 있다

- 젊은 나이에 부와 경제적 자유를 빠르게 얻을 수 있는 지름길은 존재 한다.

- 당신은 평범한 삶에 머무를 필요가 없다.

- 당신은 부자가 될 수 있고, 40년 일찍 은퇴할 수 있으며, 화려한 삶을 살 수 있다.

- 안타까운 사실은 그 지름길이 당신이 알아채기 어렵게 교묘하게 가려져 있다는 점이다.

 

3. 65세쯤 되었을 언젠가 부자가 될 것이다.

- 현재의 삶을 미래의 삶과 맞바꾸라는 의미다.

- 이런 방식의 삶의 여정은 너무 길 뿐만 아니라 아름답지도 않다.

- 추월차선으로 부자 되기란 부의 비밀을 파헤치고 지름길로 향하는 문을 여는 완전히 심리적이고 수학적인 공식이다.

- '천천히 부자 되기'로는 50년 만에 가능한 일을 추월차선을 통해 5년 만에 이룰 수 있다.

 

4 "지금 가진 것에 만족하면 하던 일이나 계속하라."

- 무슨 뜻이냐고? 멈추라는 말이다!

- 지금 부자가 아니라면, 현재 하고있는 일을 그만둬라.

- 전통적 방식으로 돈 버는 지혜를 버려라.

- 사람들을 따라 하고 틀린 방법을 계속해서 적용하는 일을 그만둬라.

- 이 책의 대부분은 나의 '하지마 조언(anti-advice)'에 대한 것이다.

 

5. '천천히 부자 되기'로는 가망이 없다

- 인생의 목적은 다수의 편에 서는 것이 아니라 정신 나간 사람들 사이에서 벗어나는 것이며,

- 평범함은 갈망의 대상이 아니라, 회피의 대상이다.

- '천천히 부자 되기'는 당신의 시간을 소모시켜 실패하게 하는 게임이다.

- 인생의 진정한 황금기는 당신이 한 살이라도 젊고 지각 있고 생기 넘칠 때니, 

- 그 황금 같은 시기를 놓치지 마라.

 

6. 내 인생을 바꾼 90초.

- 추월차선은 오래전 내가 뚱뚱한 10대 소년이던 시절에 우연한 기회로 시작되었다.

- 나는 전설적인 람보르기니 카운타크를 몰던 한 낮선 사람을 보았다.

- 나는 어떻게 그런 차를 탈 수 있는지 궁금했고 그가 무슨일을 하는지 물어보면 될 것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 그리고 나는 물었다.

- "직업이 뭔지 여쭤도 될까요?"

- 그는 자신을 발명가라고 친절히 말하고 가버렸다.

- 예상을 빗나간 대답이었다.

- 나는 바로 그날 추월차선과 새로운 진실을 발견했다.

 

7. 돈은 기하급수적으로 벌어들이는 것이다.(추월차선을 찾기 위한 여정)

자 '발명가'라는 말을 듣고 그는 어떻게 했을까요?

☞ 그 즉시 발명을 시작하고 부자가 되었을까요?

☞ 아쉽게도 그렇지 못했습니다.

☞ 그는 졸업 후 시작하는 사업마다 실패를 거듭했습니다.

☞ 실패와 함께 빚도 늘어갔고,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안해본 알바가 없다고 그는 고백했습니다.

☞ 그는 대학을 졸업했지만 막노동꾼이나 다름없었다고 그때를 회상했습니다.

☞ 반면 친구들은 잘 나갔고, 그의 어머니는 하루에 20번씩 '제발 취직하라'고 소리쳤다고 합니다.

급기야 그는 우울증까지 앓게 됩니다.

☞ 그는 이렇게 계속 살다가는 답이 없을 것이란 것을 깨닫고, 일단 주변 환경을 변화시키기 위해 연고가 없는 새로운 곳으로 이사를 결심합니다.

 

8. 돈은 기하급수적으로 버는 것이다.

- 나는 웹사이트를 구축하기 시작했다.

- 내가 리무진 운전기사 알바를 할 때, 해결되지 않은 고객의 니즈를 발견했고,

-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웹사이트를 만들었다.

- 나는 절실했기에 공격적으로 웹사이트를 홍보했다.

- 검색 엔진 최적화 기술을 배우고, 프로그래밍 언어를 독학했다.

- 그래픽 등 도움이 될 만한 지식이라면 무엇이든 습득했다.

- 점차 나의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늘어났고, 나는 웹사이트에 광고를 붙이기 시작했다.

- 광고수입은 첫 달은 473달러, 둘째 달은 694달러, 셋째 달은 970달러, 

- 그 다음달에는 1.832달러, 그리고 2.31 4달러,  3.733달러…. 성공이었다.

 

9. 놀아도 돈이 벌렸다.

- 나는 계속해서 웹사이트를 개선해 나갔다.

- 새로운 기술을 접목시키고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였다.

- 자동화와 프로세스 개선에 열정을 쏟아부었다.

-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간소화하는 과정에서 어떤 변화가 느리게 또 꾸준하게 생겨났다.

- 나는 점점 더 적은 시간을 일에 투자했다.

- 어느 순 하루에 10시간이 아니라 1시간만 일하고 있었다.

- 그래도 돈은 들어 왔다.

- 하루는 라스베이거스로 날아가 흥청망청 도박을 즐겼지만, 그래도 돈은 들어왔다.

- 한 번은 나흘간 앓아누웠지만, 그래도 돈은 들어왔다.

- 한 달을 주식을 사고파는 데 보냈지만, 그래도 돈은 들어왔다.

- 바로 그때 나는 내가 이룬 것이 무엇인지 깨달았다. 그것이 바로 추월 차선이었다.

 

10. 나는 33세에 '수백만 장자'가 되었다.

- 나는 나의 웹사이트는 수백만 달러를 벌었지만, 2007년, 나는 회사를 매각하기로 결정했다.

  (매각한 이유는 뒤에 나옵니다!)

- 330만 달러에서 790만 달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안이 들어왔다.

- 나는 현금으로만 지불하겠다는 제안을 수락했고 여섯 장의 수표를 쥐는 데 걸린 시간은 10분이었다.

-☞ 그는 인기와 타고난 재능은 부의 필요조건이 아니며, 변화는 순간적으로 일어날 수 있다고 말하며 이야기를 이어나갑니다.

 

11. 부자가 되는 길은 공짜가 아니다.

- 추월차선 여행을 성공적으로 마친 사람들은 거친 길 위에서 살고 죽기를 두려워하지 않는 전사들이다.

- 부자가 되는 길에는 희생이 따르며, 이미 돈이 많은 사람이라고 해도 예외는 아니다.

-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대가를 치를 준비를 해야 한다.

- 위험과 희생을 각오해야 한다.

- 부자가 되는 모든 사건의 이면에는 과정 즉, 도전과 위험, 노력 과 희생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존재한다.

- 과정을 건너뛰려고 하는 사람 에게는 절대로 사건이 일어나지 않는다.

 

12. 평범하다는 것은 현대판 노예라는 뜻이다

- 평범하다는 것은 아침 6시에 일어나서 붐비는 대중교통을 타고 출근 한 후 여덟 시간을 일하는 것이다.

- 평범하다는 것은 월급의 10%를 저축하는 것이고 그 짓을 50년간 반복하는 것이다.

- 평범하다는 것은 빠른 차와 큰 집이 있으면 행복하다고 믿는 것이다.
- 여러분은 사회가 정해 놓은 부의 잘못된 정의를 받아들인 것처럼

- 평범한 삶에 대한 정의 역시 무비판적으로 받아들이도록 길들여져 왔다.

- 그러므로 사회가 정의하는 평범한 삶의 의미 역시 틀렸다. 평범하다는 것은 현대판 노예라는 뜻이다.

 

13. 부자가 되려면 반드시 '만드는 자'가 되어야 한다.

☞ 앞선 이야기에서 람보르기니를 차고 있던 낯선 사람의 직업은 발명가였습니다.

☞ 엠제이드마코는 웹사이트를 만들어 단숨에 부자가 되었죠.

☞ 이 둘의 공통점에서 우리는 부자의 단서를 찾을 수 있습니다.

☞ 그 둘의 공통점은 무언가를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 대부분 성공하여 부자가 된 사람들은 보면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고(당근마켓), 카페, 블로그, 채널 등을 만들고(중고나라, 신사임당 채널 등), 상품을 만드는 사람들(자영업자, 사업가, 기업가)입니다.

☞ 엠제이드마코는 이를 가르켜 소수만이 부자가 되고, 그러기 위해서는 생산자의 사고방식을 먼저 지녀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14. 스스로 돈을 벌거는 것을 만들어라.

  엠제이드마코는 생사자 중에서도 다음 5가지 일을 하는 생산자가 되라고 강조하는데요.

  저자의 이 5가지 사업을 추월차산의 씨앗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의 이야기를 들어보시죠.

다섯 가지 추월차선 사업 씨앗

1. 임대 시스템
2. 컴퓨터 소프트웨어 시스템
3. 콘텐츠 시스템
4. 유통 시스템
5. 인적 자원 시스템

 

[씨앗 1. 임대 시스템 : 소극성 성적 A]
- 부동산은 대표적인 '임대 시스템'이다.

- 오래된 방법이긴 하지만 여전히 부자가 되는 확실한 길이다.

- 부동산은 내가 일하지 않아도 임대수익을 벌어오며, 스스로 가치가 상승하기도 한다.

- 장비나 차량 임대 또는 로열티나 라이선스 등도 매달 반복적으로 수입을 거둘 수 있는 '임대 시스템'의 일종이다.

 

[씨앗 2. 컴퓨터·소프트웨어 시스템 : 소극성 성적 A-]

- 한 통계자료에 따르면 인터넷 덕분에, 지난 5년 동안 백만장자가 된 사람이 지난 50년 동안 백만장자가 된 사람 수의 총합보다 더 많다고 한다.

- 인터넷은 불평하지 않는다.

- 컴퓨터는 프로그래밍된 대로 일할 뿐이고 그게 전부다.
- 인터넷이 부동산에 비해 차별화되는 점이 있다면 결과에 대한 영향력을 크게 발휘할 수 있다는 점이다.

- 웹사이트를 하나 가지고 있다면 수백만 사용자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지만, 방 세 개짜리 집 한 채는 소수의 사람들에게만 혜택을 줄 수 있다.

- 이 차 이 때문에 인터넷은 현존하는 사업 아이템 중 최고로 꼽힌다.

- 인터넷을 이용한 웹사이트. 어플리케이션은 인터넷을 뒤지면 얼만든지 배울 수 있다.

- 엔지니어 직장인 네콜라스는 하루 8시간 근무를 마치고 나서, 한 손에는 한 살배기 아들을 안고 한 손으로 코드를 짜며 어플리 케이션을 완성했고 수백만명에게 판매하여 한달에만 60만달러, 한화 7억원을 벌어들였다.

- 이것이 바로 부의 추월차선이다.

 

[씨앗 3. 콘텐츠 시스템 : 소극성 성적 B+]

- 콘텐츠 시스템은 정보를 활용하는 시스템이다.

- 책, 유튜브, 블로그, 카페 등이 대표적 콘텐츠로 볼 수 있으며 인터넷으로 쉽게 퍼질 수 있다.

- 해리포터 시리즈의 작가 J.K. 롤링(J.K. Rowling)은 짧은 기간 안에 32세의 이혼녀 영어 교사에서 4억 달러의 자산을 가진 미디어 거물이 되었다.

- 이 점을 명심하라. 당신이 무엇이든 8,000만 개를 팔 수 있다면 엄청난 부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 콘텐츠 역시도 시간으로부터 자유롭다.

- 책 한 권을 쓰는 데 몇 년이 걸렷을 수는 있지만, 그렇게 쓰인 책은 또다시 몇 년을 혼자 힘으로 살아남을 것이다.

 

[씨앗 4. 유통 시스템 : 소극성 성적 B]

- 유통 시스템은 제품을 다수의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고안된 모든 구조 및 조직을 의미한다.

- 아마존닷컴, 앱 스토어, 유통은 제품을 군중에게 전달하는 방법이다.

- 프랜차이즈나 체인점 운영이 대표적인 예이다.

 

[씨앗 5. 인적 자원 시스템 : 소극성 성적 C]

- 인적 자원 시스템은 운영하기에 가장 비용이 많이 들고 복잡하다.

- 왜냐하면 인간이란 예측이 불가능하고 비싼 자원인 데다가 통제가 어렵기 때문이다.

- 직원 의존도가 높은 회사의 사장을 붙잡고 물어보라.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가 얼마나 어려운지 말이다.

엠제이드마코는 수백만달러를 벌어들이는 사업을 매각하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직원을 더 고용해야하는 한계에 부딪쳤고, 나는 직원을 더 고용하고 관리하는 것이 얼마나 힘든 것인지 알고 있었기 때문에 매각을 결심하였다" 라고요.

 

15. 개리가 놀고먹을 수 있는 이유.

나는 몇 년간 리무진 기사로 일하면서 손님들로부터 많은 이야기를 들었다.

- 그중 개리라는 이름의 20대 손님이 기억난다.

- 개리는 한 달에도 여러 번 우리 리무진을 빌려 타고 파티에 가거나 근교로 나가 놀곤 했다.

- 그의 삶은 매일매일이 주말이었다.

- 개리가 리무진을 부르는 날이면 나는 오늘 밤도 벌이가 좋겠거니 생각했다.

- 그는 늘 팁을 후하게 주곤 했기 때문이다.

- 부자가 되고 싶은 가난뱅이였던 나는 궁금증을 참지 못했다.

- 나는 자기 또래인 개리의 기사 역할을 하며 부자가 되기 위한 귀띔이라도 얻을 수 있을까 하여 대화를 엿들었다.

- 그리고 마침내 들을 수 있었다.

- 개리는 잔뜩 취해서 지인에게 이렇게 말했다.

- “채권에 투자한 덕에 평생 일할 필요가 없게 됐어." 부의 비밀을 밝혀낼 또 다른 퍼즐 조각이 맞춰졌다.

 

16. 소극적 수입을 얻는 현존하는 최고의 방법

- 나는 현존하는 최고의 돈 나무 씨앗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았다.

- 왜냐하면 그 씨앗은 사업 아이템이 아니라 여러분이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 최고의 돈 나무는 당신 지갑 속에 있다. 맞다 답은 돈이다.

- 돈은 돈 나무 씨앗의 왕중 왕이다.

돈이 돈을 번다는 말이 있습니다. 가장 좋은 예가 투자겠죠?

 하지만 문제는 역시 시드머니, 즉 초기 투자 자금이 많아야 하는 것이다.

저자는 그 문제를 다름 이야기로 해소해줍니다.

저자의 이야기를 들어보시죠!

 

17. 돈이 저절로 따라오는 영향력의 법칙

- 영향력의 법칙에 따르면, 당신이 통제하는 범위 안에서 더 많은 인생에 영향을 미칠수록 당신은 더 부자가 된다.

- 간단히 말하자면 이렇다. 수백만 명에게 영향을 미치면 수백만 달러를 번다.

- 당신은 얼마나 많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 보았는가? 당신의 일, 당신의 자산, 당신의 작품으로 이득을 본 사람은 누구인가? 당신은 그동안 어떤 문제를 해결해 왔는가? 당신은 사회적으로 어떤 가치를 갖고 있는가? 당신이 가진(또는 갖지 못한) 돈의 양이 곧 당신 스스로가 증명한 가치의 양이다.

- 영향력은 규모나 중요도, 또는 둘 다에 해당된다

- 영향력의 법칙을 활용하려면 당신의 사업은 규모나 중요도, 또는 두 가지 모두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야 한다.

- 추월차선 부의 방정식에서 '규모'와 '중요도는 '순이익' 변수에 포함된다.

 

18. 부의 공식 = 부 = 판매 개수 x 단위당 이익

- 부는 내가 만든 무언가를 얼마나 많은 사람에게, 얼만나 높은 가격팔았냐로 결정된다.

- 당신이 만든 무언가가 영향력이 높다면 많은 사람들이 당신의 무언가를 원할 것이고,

- 당신의 무언가에 높은 가격을 매길 것이다.

- 즉 부 = 내가 '만든' 무언가의 영향력 = 판매 개수 x 단위당 이익 이다.

 

19. 부의 공식을 풀려면 '공부'해라.

추월차선을 달리려면 반드시 교육, 지식이 필요하다.

- 세상 물정에 대해 알아야 한다.

- 나는 스스로 공부했다. 나는 책을 읽었다. 나는 도서관을 이용했다.

- 나는 웹상 에서 기사, 사용지침서, 백과사전을 읽었다. 나는 지식을 구했고 지식을 소비했다.

- 내가 나의 기술 세팅을 새롭게 하지 않았다면 나의 여정은 막혀서 나아가지 못했을 것이다.

- 내가 지식을 추구한 덕분에 끝없이 변하는 세상에서 추월차선에서 얻은 기회를 놓치지 않을 수 있었다.

- 가장 멋진 일은 내가 스스로 한 공부가 추월차선에서 터보엔진이었다는 것이다.

여러분들은 공부한 것을 활용해서 돈을 벌어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가장 대표적인 예가 주식투자 공부를 해서 투자를 하고 수익을 보는 경험이겠죠?

내가 한 공부로 돈을 번다? 직함의 힘이 아닌 온연히 나의 이름 3글자를 내걸고 돈을 번다? 정말 짜릿한 경험입니다.

꼭 여러분이 그 경험을 해보셨으면 합니다. 공부의 중요성, 책 읽기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습니다.

 

20. 시간이 없다고? 다음 시간을 활용하라.

- "방법을 모른다!"의 바로 뒤를 쫓는 변명은 "시간이 없다!" 이다.

- 시간을 어디에서 찾아야 할까?

- 진지하게 직장에서 풀타임으로 일하고 두 명의 자녀를 둔 당신에게 그럴 시간이 있을까?

- 반복적이고 끊임없이 해야 하는 일상 활동과 연결 지으면 시간을 확보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다.
- 운전 하는 중 : 교통 정체 때문에 차에 갇혀 있을 때 오디오북이나 경제 뉴스를 들어라. 교통체증이라는 골칫거리가 교육의 장으로 바뀐다.
- 운동 하는 중 :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는 동안 책, 팟캐스트, 잡지의 정보 를 흡수하라. 세트와 세트 사이, 러닝머신 위에서, 또는 고정 사이클 위에서 운동은 교육이 된다.
- 기다리는 중 : 공항, 병원, 행정기관 등에서 고통스런 기다림의 시간을 보내야 할 때 읽을거리를 가져가라. 가만히 앉아서 손가락만 배배 꼬지 말고 무언가 배워라!
- 화장실에서 : 교육적 가치가 있는 읽을거리 없이는 변기에 앉지 마라. 매일 새로운 것을 배우겠다는 의도를 갖고 '앉아 있는 시간'을 늘려라. 화장실은 공부하기 가장 좋은 장소이다.

 

21. 시스템과 사업에 진정으로 헌신하고 있는가

- 모든 것이 통제하에 있는 것처럼 보인다면 당신이 충분히 빨리 가고 있지 않다는 뜻이다. - 마리오 안드레

- 나는 헌신이 가난으로부터의 탈출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단어라는 것을 안다.

- 부모가 자녀에게 헌신하듯, 당신도 당신의 시스템과 사업에 헌신해야 한다.

 

22. 당신은 흥미를 느끼는가?

- 홍미와 헌신은 근본적으로 차이가 있다.

- 흥미 있는 사람은 책을 읽지만 헌신하는 사람은 그 책을 50번 응용한다.

- 흥미 있는 사람은 사업을 하고 싶다는 것에 그치지만, 헌신하는 사람은 유한책임회사 설립에 필요한 서류를 정리한다.

- 흥미 있는 사람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하루에 한 시간 일하지만,

- 헌신하는 사람은 시간이 허락하는 한 일주일 내내 일한다.

- 흥미 있는 사람은 값비싼 차를 빌리지만, 헌신하는 사람은 자전거를 타고 다니면서 절약한 돈을 시스템에 투자한다.

- 흥미 있는 사람은 부유해 보이지만, 헌신하는 사람은 부유해지기 위해 계획을 세운다.

No pain, No gain! 고통없이 얻는 것은 없습니다.

흥미는 무언가를 시작하는 강력한 동기이지만, 흥미로부터 얻을 수 있는 것은 없을 것입니다.

따라서 부를 간절히 원하는 여러분들은 '흥미'를 쫓기보다는 '헌신과 고통'에 익숙해질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제가 작업을 하는 이 순간도 고통의 연속입니다. 밤을 새고 있는 지금, 졸린 것보다 눈이 무거워지고 침침해지는 게 너무 힘드네요. 하지만 여러분들이 있기에 힘을 낼 수 있습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사랑입니다!

 

23. 역경이 존재하는 이유.

-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만큼 의지가 강하지 못하며, 바로 이것이 승자와 패자를 가른다.

- 추월차선을 달리는 사람들은 향후 도래하게 될 특별한 장기적 안락을 위해 현재의 단기적 안락을 포기할수 있는 선견지명이 있다.

- 카네기 멜론 대학의 랜디 포시 교수는 죽기 전 마지막 강의에서 학생들에게 자신의 삶의 정수와 같은 말을 해주었다.
- 역경이 존재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역경은 우리를 몰아내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닙니다.

- 역경은 우리가 무언가를 얼마나 간절히 원하는지 깨달을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있는 것입니다.

- 그것을 충분히 간절히 원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역경은 그만하라고 말합니다.

- 역경은 그런 사람들을 단념하도록 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 그들은 친구들과 가족으로부터 불가능해'라는 말을 듣고 자신의 꿈을 접을 것이다.

- 하지만 부를 이루는 사람들은 '그들이 틀렸고 내가 맞다'고 속으로 외치며 헌신, 희생, 노력, 투쟁 한다.

- 만약 당신이 역경은 기꺼이 받아들이고 앞으로 나아간다면, 그것은 당신이 남들과 같지 않다는 이야기이고,

- 당신은 남들과 다르게 살 수 있다는 것이다.

 

24. 직장을 그만둔다는 것은?

- 당신이 추월차선 사업에 돌입하기 위해 직업을 그만둔다면, 그것은 지적인 위험이다.

- 손실은 무엇일까? 당신은 스스로의 기준에 못 미치게 살 수도 있다.

- 예를 들어 바닥을 닦고 햄버거를 팔고 식사를 부실하게 하고 자전거를 타고 다녀야 할 수 있다.

- 이것이 그리 나쁜가?

- 당신의 목표와 그 목표를 향한 신념을 인지하고 있다면 그건 그리 나쁘지 않을 것이다.

- 시도조차 해 보지 않고 후회하는 것보다는 실패하고 후회하는 것이 더 나을 것이다.

 

25. 언젠가'라는 말은 절대 하지 마라

- 무엇이 사람들을 과감하게 도전하지 못하도록 할까?

- '언젠가'라는 말이 그러하다.

- 언젠가 나는 할 거야. 언젠가 나는 이걸 할 거야. 저걸 할 거야, 언젠가 애들이 다 크면 빚을 다 갚으면…… 언젠가.

- 하지만 그 언젠가는 절대 오지 않는다. '언젠가'를 '오늘'로 만들어라.

- 오늘이야말로 당신이 가진 전부다. 당신이 언젠가를 기다린다면 기회는 지나가 버린다.

 

26. '생산자'에게 관건은 '소비자'이다.

- 수백만 달러를 벌려면 수백만 명이 원하는, 필요로하는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 즉 돈을 좇지 말고 필요를 좇아야 한다.

- 신규 사업의 90%가 5년 안에 실패하는데, 나는 그 이유를 알고 있다.

- 실패하는 사업은 '필요'한 사업을 하지 않기 때문이다.

- 실패하는 사람들 대부분은 자신이 좋아하는 사업을 하는 사람들이다.

- 하지만 안타깝게도 소비자는 당신이 뭘 좋아하는지에 관심이 없다.

- 그들이 관심있는 것은 자신이 뭘 좋아하고 뭘 필요로 하는지이다.

- 따라서 당신이 성공하고 싶으면 '당신이 좋아하는 것'이 아닌 '남들이 좋아하는 것, 필요로 하는 것'을 해야한다.

 

27. '모두 다'라는 것은 부와 상극이다.

- 모두 다 하고 있는 것이라면 나는 하지 않겠다.

- 돈에 관하여 이야기할 때 가장 주의해야 할 위험 신호는 '모두 다이다.

- '모두 같은 것을 하고 있다면 볼 것도 없이 그것은 실패한다.

- 건축 붐이 일어 '모두 다 미친 듯이 주택을 구매할 무렵, 나는 거꾸로 했다.

- 나는 집을 팔았다. 사는 것이 유행이라면 팔아야 한다.

- 파는 것이 유행이라면 사거나 가만있어야 한다.

- 다른 모든 사람과 다르게 살고 싶다면 모두와 같으면 안 된다.

- '모두 다'는 일반 대중이며 누구나 주류 매체를 통해 정보를 얻는다.

☞ 이전 포인트의 이야기는 주식 투자와 상당히 비슷합니다. 

☞ 주식투자에 있어서 가장 큰 적은 '인기'입니다. 인기있는 것은 고평가되어 있고, 인기는 영원하지 않기 때문에, 인기있는 것을 비싸게 산 사람들은 손해를 볼 수밖에 없는 것이죠.

☞ 부자가 되는 것도 마찬가지 입니다. '인기'있는 '모두가 하고싶어 하는' 것을 하면 안된다는 것이죠.

☞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내가 하기 싫지만 남이 해줬으면하는 일을 내가 대신해야 하는 것이죠!

 

28. 결정권자가 되어라.

- 통제권을 갖고 있어야 큰돈을 만질 수 있다

- 즉 어디엔가 속하게 된다면 가난해지는 길이며, 누군가를 속하게 만드는 결정권자라면 부자가 되는 길이라는 것이다.

- 절대 남과 남의 브랜드를 위해 일하지 마라! 자신과 자신의 브랜드를 위해 일해야 한다.

 

29. 성공은 아이디어가 아닌 실행에 있다

- 처음에 사람들은 신기하고 새로운 일이 가능하다는 것을 믿지 않고 그 다음에는 가능하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그러고는 가능하다는 것을 목격하게 되고, 그리고는 가능하게 되는데, 이쯤 되면 다들 왜 수세기 전에는 이것이 불가능했을까 의아해 한다 -프랜시스 호지슨 버넷-

- 멋진 아이디어가 떠올랐는데 누군가 이미 하고 있다면? 뭐 어떤가. 더 잘하면 된다.

- '누군가 하고 있다"는 것은 극복하지 못할 장애물처럼 보이는 터무니없는 환상일 뿐이다.

- 리무진 서비스 나는 내 아이디어가 엄청나게 뛰어나다고 생각했다.

- 하지만 이미 10여 개의 회사에서 먼저 하고 있었다.

- 그 아이디어를 포기하고 블록버스터급 아이디어를 내기 위해 머리를 짜낼 예정이었다.

- 그런데 친구 한 명이 나를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 주었다.

- "경쟁은 어디에나 있어. 그냥 시작해. 더 잘하면 돼."

- 친구는 옳았다. 경쟁이란 사업의 주요 항목이다.

저자는 그렇게 시작했고, 좀 더 잘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결국 부자가 되었습니다.

저자는 구글이 만들어지기 전에 이미 수많은 검색 엔진이 존재했지만 구글의 창립자는 세계 10대 부호가 되었음을 강조하며, 놀랄 만큼 새로운 아이디어는 필요 없고 단지 욕구를 더 잘 충족시켜 크게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햇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사람이 모든 것을 소유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우리는 그의 가르침을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실천! 부의 가장 중요한 속성이라고 생각합니다.

 

30. 저는 고등학교 교사입니다. 어떻게 하면 추월차선을 탈 수 있을까요?

- 우선 현재의 길을 벗어나지 않고서는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이해하셔야 합니다.

- 직업을 버리라고 (아직은) 말씀드리진 않겠지만 병행할 수 있는, 또는 다른 길을 찾아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혹은 교과 과정과 관련된 책을 쓰는 건 어떠세요? 아니면 학원 원장이 되는 건요?

- 학생들과 가까이 있으니 그들의 불편, 불만을 개선시켜줄 무언가를 만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 길은 문을 두드리는 사람에게만 열립니다. 계속 생각하시고 문을 두드리세요!

 

30-1. 저는 지금 빚이 1만 2000달러나 지고 있고, 겨우겨우 먹고사는 처지입니다.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 가난과 부는 모두 하나의 '사건'이 아닌 '과정'에서 발생하는 것입니다.

- 당신이 빚을 지게된 과정을 잘 생각해보세요. 하루아침에 1만 2000달러의 빚이 생기진 않았을 겁니다.

- 당신이 선택한 것! 멋진 차, 비싼 헬스클럽, 비싼 집, 신용카드로 구매한 일상 용품 등이 그 과정에 있었을겁니다.

- 모든 물건을 현금으로 사세요, 현금으로 살 수 없다면 사서는 안 되는 물건입니다.

- 그리고 소득에 더 집중하셔야 합니다.

- 당신이 매달 1만 5000달러를 번다면 당신은 지금의 빚이 부담스럽지 않을 것입니다.

- 소득이 답입니다. 지출을 줄이는 것은 임시방편일 뿐이죠.

- 다른 사람들이 꺼리는 사업을 해보십시오! 독하게 달려드십시오!

- 부의 추월차선은 전쟁터이지 편안한 포장도로가 아닙니다.

 

30-2. 와이프는 평생을 한 푼이라도 저축하며 검소하게 살아온 사람이고 저는 좀 더 특별한 것을 원하는 모험심이 강한 사업가입니다. 여러 가지 사업을 벌였지만 성공한 것은 없고 부부관계만 악화되고 있어요.

- 부인이 이 책을 읽어보셨나요? 이 책을 읽고도 생각이 바뀌지 않았다면,

- 당신은 미래를 위해 힘든 결정을 해야 할지도 모릅니다.(그만큼 와이프의 지지가 중요한 것이겠죠?)

- 두 분의 길이 어긋나 있다면 험난한 부의 추월차선을 가기 힘들 것입니다.

- 지금이야 1도 어긋나보이지만 몇 년 후에는 90도쯤 벌어질 것입니다.

- 그리고 여러가지 사업을 하셨다는 것도 조금 우려됩니다.

- 스스로가 한 번에 여러가지를 재 보는 기회주의자는 아닌지 생각해 보십시오.

- 사업은 배우자와 같습니다.

- 이 사업, 저 사업을 찔러 보는 일은 그만두시고 오직 한 가지 사업에만 집중하십시오.

- 투자한 만큼 얻게 될 것입니다.

 

30-3. 제 상사가 말하길 당신 말을 따른다면 꿈을 이룰 수도 없다고 합니다.

- 좋습니다. 당신의 상사의 조언을 그대로 따르세요.

- 그리고 5년 후에 어떻게 되었는지 제게 좀 알려주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