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회사원

주식 좀 한다는 의사 과학자가 말하는 코로나 19와 그들의 투자 전략 #2(feat 길리어드 렘데시비르) 본문

부자회사원

주식 좀 한다는 의사 과학자가 말하는 코로나 19와 그들의 투자 전략 #2(feat 길리어드 렘데시비르)

부자라이프 2020. 3. 28. 03:30
반응형

 

너무나도 주옥같은 방송!

하지만 1시간 분량! ㅠㅠ

압축 요약해드리겠습니다 ^^

 

지금 미국의 상황은 보이는 것
보다 더 심각하다

28일 기준 미국의 코로나 19 누적 확진자 수 10만 717명, 세계 1위!

▶ 누적 사망자 수 1,554명 뉴욕주가 4만4870명

과연 중국만큼 할 수 있을까?

 현재 전문가들은 미국의 보건의료시스템이나 방역시스템이 코로나 19를 막아낼지 의문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공산주의 성격이 있어 통제를 잘하였고 우리나라 또한 민주주의의 역사가 그렇게 깊지 않아 통제에 잘 따르는 성격이 있지만 미국이나 유럽의 경우는 오랜 민주주주의 전통을 가지고 있고 자유에 대하여 생각하는 가치가 다르기 때문에 과연 통제가 잘 될지 의문입니다.

 

유럽에서는 이미 중국에서 사용한 치료제를 사용하고 있다

중국, 치료제로 길리어드의 램데시비르 사용

유럽에서도 사용 but 이미 의료체계가 붕괴

 치료제가 있어도 의료시스템이 갖춰져 있지 않으면 무의미

 현재 유럽, 특히 이탈리아 스페인은 사망자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이래 죽으나 저래 죽으나 마찬가지 이기 때문에 중국에서 어느 정도 효과가 있었지만 아직 정식으로 검증되지 않은 치료제 길리어드의 렘데시비르를사용은 하고 있다. 하지만 이미 의료체계가 붕괴되어 어디가서 어떻게 쓸 정신이 아예 없는 상태입니다.

 더욱이 중요한 것은 중증환자의 경우 치료제를 쓰면서도 인공호흡기도 달고 케어를 받아야 하는데 그런 상황이 되지 않아서 더 큰 문제이다. 기본적으로 필요한 중환자 병상이라던가 시스템, 의료인력이 커버되지 않으면 치료제가 있어도 무의미합니다.

 

코로나 19 언제 끝날까요?

정말 어려운 질문

낙관론 전문가들의 의견
"날씨가 더워지면 잦아들지 않을까"

고온 다습한 지역으로 전파 계속되고 있어

낙관론을 펼치는 전문가들은 여름이 되면 잠잠해질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실제로 온도나 습도에 취약하다고 하네요. 하지만 그것도 아닌 것 같은 게 지금 고온 다습한 지역으로 계속 전염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종플루의 경우도 5월에 들어와서 10월에 정점을 찍었기 때문에 낙관론자들의 의견에 회의적으로 생각합니다. 신종바이러스의 경우 전파 자체를 차단해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우리나라가 코로나 바이러스 방지에 선방한 것은 우연이었다?

우리나라가 치사율이 낮은건 우수한 의료시스템이 갖춰져서가 아님

신천지 교인들이 대부분 젊은 사람, 여성의 비율이 높았음

우리나라 확진자 중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20~30대

그럼에도 불고하고 대구경북 의료시스템 붕괴

 우리나라가 세계 다른나라보다 코로나 19 바이러스에 의한 치사율이 상당히 낮습니다. 하지만 그 이유는 우리나라 의료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기보다는 다른 특징이 있어서 그런 것인데요. 우리나라의 경우 코로나 19 바이러스 확산의 연결고리가 신천지였습니다. 신천지의 교인들은 대부분 젋은 사람들이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놓고 보면 20~30대 환자가 이렇게 많은 나라는 흔치 않다. 우리나라의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연령대가 20~30대라고 합니다. 독일이 이탈리아보다 확진자가 낮은 이유 또한 연령대가 낮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도 독일의 확진자 평균연령대가 48세라고 합니다. 따라서 우리나라의 확진자들이 중증환자로 넘어가는 확률이 상당히 낮았습니다. 여기서 강조하고 싶은점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구경북의료시스템은 붕괴하였습니다. 이것이 포인트!입니다. 젊은 사람들이면 경증환자들이고 의사들이 여러 명의 환자들을 케어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스템이 붕과하였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아차하면 미국, 이탈리아와 같은 상황이 올 수 있다

중증환자와 경증환자의 비율 중요

병원에서 케어받지 못하는 순간 나락으로

 중증환자와 경증환자의 비율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확진자도 경증환자가 많으면 의료시스템은 그들을 케어하면서 견뎌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증환자가 늘어나는 순간 경증환자까지 돌보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그렇게 된다면 의료시스템이 붕괴되어 사망자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도 사람들에게 너무 불안해하지 말라고 한다. 왜냐하면 확진을 받아도 병원에 가서 잘 케어 받으면 살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병원에 잘 케어 받을 수 있어야 하는 것이다. 그 가능성이 낮아지는 순간 사망자는 늘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미국이 세계1위? 미국은 지금 일본 걱정하고 있을 정도
결국 치료제가 개발되어야 이 사태가 수습될 수 있음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자가 되는 지름길로 함께 달려가시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