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회사원
주식은 장기보유해야 한다를 수학적, 논리적으로 증명, 주식투자의 본질, 100% 대응적 관점에서 본 투자, 가치투자의 시대는 지고, AI 코딩 컴퓨팅 알고리즘 주식투자의 시대가 온다. 본문
주식은 장기보유해야 한다를 수학적, 논리적으로 증명, 주식투자의 본질, 100% 대응적 관점에서 본 투자, 가치투자의 시대는 지고, AI 코딩 컴퓨팅 알고리즘 주식투자의 시대가 온다.
부자라이프 2020. 6. 11. 00:36안녕하세요 부자회사원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vvT_VkboM0&t=45s
오늘은 제목이 기네요
그만큼 준비를 많이 했고 그 내용을 제목으로 압축해서 담아내려고 해도 내용이 많네요.
아마 오늘 이야기는 어느곳에서도 듣지 못한 내용이 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AI 코딩 알고리즘 등 컴퓨팅적 사고법으로 주식을 분석한 영상이기 때문이죠.
"주식은 장기보유해야한다"가 왜 맞는말인지 논리적, 수학적으로 증명해보겠습니다.
가치투자의 아버지, 워렌버핏님이나 존리님도 "주식은 장기보유해야한다"고 말만 하셨지만,
AI와 코딩은 잘 모르실 테니, 제가 오늘 드리는 설명은 참신할 것이라도 단언합니다. 끝까지 지켜봐 주세요!
<대전제>
일단 대전제를 먼저 말씀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대전제 1 : 주식은 결국 우상향 한다.
= 결국 내가 산 값보다 오른다.
= 주가곡선에서 시작점 A와 끝점 B를 찍었을때 B는 A보다 크다. 그리고 A보다 큰 B값은 시간이 지나면 결국 나타난다.
= 상장폐지되지 않는다.(=미국 시가총액 1위 기업)
= 장기보유의 기본전제이다.
= 결국 관건은 시간과 기간이다.
대전제 2 : 어떠한 값도 절대 예측할 수 없다.
= 예측하는 순간 "운"의 영역으로 들어가게 되며, 도박이 되어버린다.
= 저평가된 주식을 사서 "제대로 된 평가를 받게 될 것이다"라고 예측하는 가치투자자들이 결국은 운빨로 돈을 번것이고, 그들이 한 분석은 그저 "배팅"한 것에 대하여, 그저 "안심"하기 위한 수단에 불과하다. 즉 예측하는 순간 도박이된다.
= 100% 확실한 것만 분석의 대상이 될 수 있다.
= 즉 "대응"하는 것이 정답니다.
대전제 3 : 내일의부의 투자 매뉴얼을 기본적으로 추종한다.
<주가 기본모형>
앞으로 제가 하는 말들은 100% 참인 명제들이며, 그 명제들로 논리를 펼칠 것입니다.
즉 어떠한 예측도 없으며 모두 대응적 측면에서 말씀드릴 것입니다.
1. 주가는 "상승"하거나 "하락"하거나 둘 중 하나이다.
(그대로인 경우는 고려않해도 되죠?)
2. 주가가 상승한다면 고려해야할 문제는 주가가 하락이다.(주가가 상승할때 또 상승하는 것은 고려하지 않습니다.)
3. 주가가 하락한다면 고려해야할 문제는 주가가 상승이다.(대전제에 주식은 상장폐지하지 않는 것을 전제로 하므로 주가가 하락할때 다시 하락하는 것은 고려에서 제외 됩니다.)
4. 에초에 주가가 상승한다면 좋은 것이므로 주가가 하락하는 것이 최우선적으로 고려해야하는 문제이다.
5. 따라서 고려(분석)해야 하는 주가 기본모형은 아래와 같이 완성된다.
1) 고려해야할 상황은 하락시 상승, 상승시 하락이다.
2) 대전제 1에 의거 주가모형의 끝점은 시작점보다 높다.
3) 이렇게 기본 주가 모형은 완성된다.
(역사적으로 주가는 W자 반등이라는 것의 증명이기도 하다)
x축을 시간, y축을 주가라고 한다면
완성된 주가모형으로 시작 주가 A(시작점), 끝 주가 B(끝점)을 특정할 수 있으며
변곡점 a, b, c를 특정할 수 있다. 변곡점 a, b, c의 위치차이로 A와 B사이의 모양이 결정된다.
여기서 문제 : A지점에서 나스닥 -3%가 떠서 전량 매도하였다. 우리의 전략은?
1. 가장 좋은 전략은 a에 사서 b에 팔고 c에 사서 B에 파는 것이다.
2. 하지만 대전제 2에 의해 절대 a, b, c의 위치를 예측할 수 없다.
3. 하지만 100% 단언할 수 있는 사실이 있다.
4. 그것은 바로 A~A' 구간 내 어느곳에서든 매수하게 되면 수익이 창출된다는 것이다.
5. 즉 우리의 전략은 A~A' 구간 내 어느 곳에서든지 매수(보유)하라는 것이다. 그게 팩트고 정답이다.
(주식은 장기보유해야한다라는 것의 증명이기도 하다)
여기서 느낌 오시는 분들 있으실 겁니다. 여기서 대박이 바로 제가 a, b, c를 특정하였다는 것입니다.
물론 a, b, c의 정확한 위치까지를 특정하진 못합니다. 예측할 수 없으니까요
하지만 우리가 어느 시점에서 주식을 매수하고 매도해야하는지 힌트는 얻을수 있죠.
눈치 빠르신 분들은 감이 오셨을 테고 아닌 분들은.....
제가 설명드릴테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다다음 영상으로 만들어 드릴께요!
여기서 문제 : A지점에서 특정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았다. 우리의 전략은?
1. A지점에서 전량보유하고 있다면 A~A' 구간 내 어느 지점에서 매도하든지 손해를 볼 수 밖에 없다.
2. 즉 A지점에서는 절대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것이 정답니다.
(주식은 장기보유해야한다라는 것의 증명이기도 하다)
증명 끝.
자 여러분들, 이제 왜 주식을 장기보유해야하는지, 주식은 계속 사 모아야 되는 건지 아시겠죠?
존리님은 그냥 결론만 애매하게 말했고요,
저는 그것을 하나 하나 씹어서 여러분들께 먹여드렸습니다.
존리님과 저 둘중에 누가 여러분들께 위대하고 훌륭한 사람인가요?
(존리님도 이렇게 설명 못하셨죠? 느낌적으로, 경험적으로는 알아도 AI, 코딩적 사고를 배우신 적이 없으니까요)
하지만 부자회사원이! 증명했습니다!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저는 여러분들의 AI가 되어 여러분들이 주식투자로 성공할 수 있도록 계속 딥러닝 하겠습니다.
부자가 되는 최적화 지름길 탐색중! 저와 함께 그 길로 달려가시죠!
감사합니다.
'부자회사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ETF, QQQ에 내일의부 매뉴얼 적용, 미국시가총액 1위 투자 비교, 조던 김장섭 -3% 전략의 위용, (0) | 2020.06.21 |
---|---|
나스닥 -5% 폭락, 미국시가총액 1위 우량주 ETF를 보유하고 있는 당신의 최선의 전략 제시 (1) | 2020.06.13 |
내일의부 환율투자법을 코로나19 발 금융위기에 적용, 그런데 수익률은.. (1) | 2020.06.07 |
내일의부가 말 맞추기면 워렌버핏은 이세상 제일의 사기꾼(feat 누구나 그럴싸한 계획을 가지고 있다 처맞기 전까지는, 타이슨)일 수 있다. (1) | 2020.06.05 |
내일의부 수익률 조정, 약 24년간 100배 수익률, 백데이터 실수, 부자회사원의 대안마련. (1) | 2020.06.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