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회사원

주식 허접이 말하는 "거봐, 내 말이 맞았지?" 곱버스 투자 후기 본문

부자회사원

주식 허접이 말하는 "거봐, 내 말이 맞았지?" 곱버스 투자 후기

부자라이프 2022. 6. 13. 23:58
반응형

제발, 절대 무지성으로 따라하지 마십시오! 참고만 하시고 "아 이 사람은 이렇게 생각하는구나, 그럼 내 생각은 뭐지? 나는 이 사람의 말을 어떻게 생각하지? 이 사람의 말이 맞는 거야? " 등등

여러분들이 한번 더 생각하시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저는 2022.02.06. 곱버스 투자와 관련된 영상을 올렸습니다.

 

곱버스란 간단히 말하면 코스피가 하라하면 2배 먹고, 코스피가 상승하면 2배 잃는 투기성 상품이죠.

 

영상의 요지는 이랬습니다.

앞으로 약세장이 올 수 있으니 공매도(하락에 베팅)와 같은 기능을 하는 곱버스에 투자하는 것도 역발상투자의 일환으로  괜찮을 것 같다는 것이었죠.

 

사실 이 영상을 올릴까 말까 많이 고민했습니다. 하지만 고민 끝에 올린 이유는,

만약 저의 아이디어가 맞다는 가정하에,

그 아이디어를 저만 알고 실천했다가,

나중에 저는 이 아이디어로 얼만큼 벌었습니다! 라고 말하면,

함께 부자가 되자고 만든 채널의 방향성과 맞지 않는 것 아닌가? 

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몇몇분들은 시장을 예측하는 것은 어리석다. 곱버스 같은 투기성 상품을 소개하다니 실망이다. 라는 댓글을 남겨주셨고, 와이프는 그 댓글을 보고 영상을 내리는 것이 좋지 않겠느냐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생각에 생각을 거듭해도 제 아이디어는 그냥 단순히 저의 망상 속에서 나온 것이 아닌 지금까지 투자 대가들이 해 왔던 것대로 실천 해본 것이고, 심사숙고와 어느 정도의 확신을 가지고 말씀드린 것이라 남겨두기로 했습니다.

 

공매도와 같이 하락에 베팅하는 것은 코스톨라니와 존 템플턴 등 투자 대가들이 큰 돈을 벌기 위해 썼던 전략이기도 합니다. 물론 제시 리버모아와 같은 투자자들은 공매도로 큰 손실을 보기도 했지만, 과하지 않은 선에서 역발상투자의 일환으로 실천해보는 것은 투자를 공부하는 사람 입장에서 해 볼 만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지금 제 곱버스의 수익률은 30%를 넘어섰습니다. 하지만 오늘 드릴 핵심은 곱버스가 아닙니다.

 

오늘 또 저는 여러분들께 욕을 먹을지언정 소신 발언을 하려 합니다.

곱버스 영상 때와 마찬가지로 명확한 데이터는 없습니다.

그냥 제 감이고 심사숙고의 결과이고 제 내면의 마음의 소리입니다.

"분할 매수할 적절한 타이밍이구나"

물론 저는 이 전부터도 분할 매수를 해 왔습니다. 나름의 저가 매수였죠. 그럼에도 주가는 계속 떨어졌습니다.

그렇게 계속 잃는 투자를 하면서 시장의 분위기와 보이는 것들에 집중했습니다.

잃으니까 더 날카로와지는 것 같았습니다.

 

네! 지금 사시면 분명 손해보실 겁니다. 더 떨어질 것입니다. 그래도 사 모으시는 것이 좋다는 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앞뒤가 맞지 않는 말이죠? 분명 잃을 것이지만 손해볼 각오를 하고 산다? 

제가 곱버스 투자 할 때도 같았습니다.

2022년 2월 당시에 다들 올라갈 것이라 생각했지만 저는 하락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혼 났습니다.

 

2022년 6월 현재, 모두가 하락할 것이라 생각했지만 저는 상승할 것일 생각됩니다. 그리고 또 혼이 날지도 모르죠.

 

멤버십 여러분들께 이미 말씀드린 것이지만 다시 강조하겠습니다.

최근 주식농부 박영옥님께서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주식을 추가 매수하셨습니다.

그리고 그냥 느낌이 왔습니다. 아! 이제 슬슬 움직이는구나! 

저는 아무것도 아닌 평범하면서도 어쩌면 가난한 사람일 수 있겠지만,

그래도 나름 부자가 되고 돈을 모으는 것에 진심입니다. 

나름 제 머릿속은 돈버는 것으로 차있는 상태고, 

저는 제 눈과 귀가 돈이 되는 것을 보여 줄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그런 와중에 박영옥님의 공시를 본 것입니다.

 

멤버십 분들 중에는 "왜 그걸 말하느냐! 우리만 알고 있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염려 안하셔도 좋을 것입니다. 이렇게 말씀드려도 실천하는 분들은 그렇게 많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불구하고 말씀드리는 것은 

함께 부자가 되자는 것이 이 채널의 방향성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멤버십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강조하는 계기가 될 것이므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감정은 사지 말라고! 더 떨어지는 데 왜사냐고! 너 지금 손실이 만만치 않다고 외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냉정한 저의 머릿속 한편에는 지금이 사야할 때라고 나지막하게 말하고 있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처절하게 실패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그냥 따라하시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여러분들이 책을 통해 배운 내용들과 지금 돌아가는 상황을 다시 한번 곱씹어보시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저는 멤버십에서 발굴한 기업들 중에서 한번 용기를 내보려 합니다.

그래도 나름 꾸준히 해 온 것이고, 그저 저를 한번 믿어보려는 취지에서 입니다.

 

멤버십을 꾸준히 함께 해오신 분들이라면 분명 자신만의 '관점'이 생겼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기업들을 소개해드리고 나름의 기준으로 그런 기업들을 함께 살펴봤습니다.

그렇게 함께 해 왔다는 그것 자체만으로도 의미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제 채널의 영상을 꾸준히 봐주시고 함께 공부하셨던 분들 역시 나름의 종목 발굴을 해 오셨을테고,

분명 자신만의 기준과 관점이 스멀스멀 생겨나는 것을 느끼셨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밀이 길어졌는데 그냥 결론은 꾸준히 함께 공부하자는 것입니다.

그리고 함께 부자가 정말 진심으로 되었으면 하는 것 이 채널의 진정한 목표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만든 영상이고 그냥 참고만 해주시고 주식초보가 하는 푸념이라고 생각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부자가 되는 지름길로 저와 함께 달려가시죠!

 

 

 

 

 

 

 

반응형
Comments